푸르덴셜생명, 글로벌 자원봉사의 날 맞아 12개국 32000명 직원 자원봉사 펼쳐

뉴스 제공
푸르덴셜생명보험
2008-10-13 11:16
서울--(뉴스와이어)--전 세계 32,000명 이상의 푸르덴셜금융[NYSE:PRU]직원, 가족 및 동료들이 일제히 제 14회 글로벌 자원봉사의 날을 맞아 10월 4일(한국은 10월11일)토요일 각기 가까운 지역사회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한국의 푸르덴셜3사(투자증권, 자산운용, 생명보험)는 전세계 푸르덴셜 가족들이 참여하는 Global Volunteer Day의 일환으로 10월 10일(금) 강남 본사 및 전국 헌혈의 집에서 임직원 200여명이 참가하는 사랑의 헌혈 및 조혈모 세포 기증 행사를 가졌다. 또한, 10월 11일(토)에는 자발적으로 구성된 126개팀, 약 3,600여명이 연탄배달, 장애우와 함께하는 서울 숲 나들이, 노인 목욕봉사, 농촌 일손돕기 등 각종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소그룹 별로 펼쳤으며, 푸르덴셜이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조혈모세포 기증운동의 일환으로 서울 청계천에서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모집 및 홍보활동을 실시하였다. 그 밖에도 서울 월드컵경기장, 대전동물원 등 주요 도시 놀이공원에서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이름표 달아주기 등 실종아동예방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푸르덴셜3사가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과 함께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벤트성 봉사 활동에서 벗어나 지속적이고 조직적인 봉사활동의 장을 열었다.

푸르덴셜금융 존 스트랭필드 회장은 “푸르덴셜은 자랑스러운 기업시민으로서 더 살기 좋고 건강한 지역사회와 국가 그리고 세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저희 직원들의 자원봉사 활동을 매우 기쁜 마음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우리 직원들 중 많은 수가 헌신적인 자원봉사자들로서 여러 지역 사회봉사 기관에서 지속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글로벌 자원봉사의 날이 특별한 의미를 가지는 이유는 우리 모두가 힘을 합할 때 단 하루만으로도 얼마나 큰 변화를 이루어 낼 수 있는지를 보여주기 때문이다” 라고 행사 소감을 밝혔다.

푸르덴셜 글로벌 자원봉사의 날은 1995년 10월 직원들의 자원봉사 활동을 기념하고자 도입되었다. 그 해 5,000명 이상의 푸르덴셜 직원, 가족 및 친구들이 미국 전역에 걸쳐 100건의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2007년 푸르덴셜 글로벌 자원봉사의 날에는 미국을 포함해 푸르덴셜이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전세계12개국에서 32,000명 이상의 자원봉사자들이 800건의 프로젝트에 참여하였다.

글로벌 자원봉사의 날을 기념하기 시작한 이후 푸르덴셜 직원, 가족, 친구 및 비즈니스 고객들이 자원봉사에 할애한 시간을 합산하면 총 170만 시간이 된다. 자원봉사재단 포인츠 오브 라이트의 환산기준에 따라 자원봉사의 시간당 가치를 $19.51달러로 보았을 때 푸르덴셜 글로벌 자원봉사의 날에 이루어진 활동의 총 누적가치는 $3,000만 이상이다.

푸르덴셜 글로벌 자원봉사의 날에 진행되는 여러 프로젝트들로는 지역 공원 청소, 동물 보호소에서 동물 돌보기, 모금을 위한 세차봉사,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컴퓨터 사용법 강의 및 동네 청소 등이 있다. 푸르덴셜 재단은 글로벌 자원봉사의 날에 진행되는 프로젝트들 중 특정기준을 충족시키는 프로젝트를 선정하여 관련 비영리 기관에 1,000달러의 챌린지 지원금(Challenge Grant)을 전달한다. 지금까지 총 2,138건의 프로젝트가 선정되어 관련 기관에 $240만 상당의 지원금이 전달되었다.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 황우진 이사장은 “전세계 푸르덴셜 직원이 함께하는 자원봉사의 날은 푸르덴셜의 창업정신인 가족사랑, 인간사랑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며 “작은 정성과 노력도 어려운 이웃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직원과 고객 모두 함께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푸르덴셜생명보험 개요
푸르덴셜은 ‘가족사랑, 인간사랑’의 창업정신을 140여년이 넘도록 변함없이 이어오고 있는 생명보험회사다. 건강한 사람들이 사랑을 모아 아픈 사람을 도와주는 것을 보험의 본질로 생각하는 회사 푸르덴셜은 전 세계 3천만명 이상의 고객의 미래를 꿋꿋하게 지켜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rudential.co.kr

연락처

푸르덴셜생명 홍보팀 백선일 02-2144-2166,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