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 일본 모바일 게임 시장 진출

뉴스 제공
KTF
2008-10-14 10:06
서울--(뉴스와이어)--이제 일본 NTT도코모 고객들도 휴대폰으로 한국의 모바일 게임을 이용할 수 있다.

KTF(대표 권행민, www.ktf.com)는 일본 최대 이동통신사인 NTT도코모(아래 도코모)와 제휴, 일본 모바일 게임시장에 진출했다고 14일(화) 밝혔다.

도코모의 무선인터넷 서비스인 아이모드(i-mode)에 모바일 게임 공식사이트인 ‘울트라 RPG DX’를 열고 엘란스토리, 파랜드택틱스 등 12종의 게임 서비스를 시작했다.

모바일 콘텐츠 이용수준이 높은 일본 고객의 특성을 고려하여 국내 모바일 게임 중 경쟁력이 높은 롤플레잉게임(RPG) 12종을 첫 번째로 선보였으며, 매월 3종 이상의 게임이 보강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게임빌, 넥슨모바일, 모비클, 엔소니, KTH 등 30여개 모바일 게임개발사들은 인기 게임의 일본 라이센스를 KTF에 제공하기로 상호 합의했다.

KTF는 선정된 게임의 운영 및 마케팅 등 전반적인 진행을 맡기로 하고, 일본 사업을 위한 협력사로 스미스앤모바일을 지정했다.

이동통신사의 주도로 국내 게임개발사가 연합하여 해외 시장에 진출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RPG게임을 시작으로 미니게임, 스포츠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사이트를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연1000억엔 규모의 일본 모바일 게임 시장에 진출함으로써 KTF는 국내 모바일 게임 사업을 통해 구축한 전문성을 선보인 것은 물론 새로운 수익창출 모델을 구축하게 되었다.

또한 그동안 해외진출에 어려움을 겪어왔던 국내 모바일 게임개발사도 KTF와 함께 일본 시장에 진출하게 되어 돌파구를 마련하게 됐다.

KTF 비즈니스부문장 김기철 부사장은 “KTF를 통해 국내 게임업체들이 결집하여, 대규모로 일본에 진출하게 된 첫 사례라 의미가 깊다” 며 “한·일간 문화콘텐츠 교류를 통해 양국간 이해의 폭을 넓히고, 나아가 시장확대에도 크게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 기대감을 표했다.

KTF 개요
KTF는 1997년 PCS사업을 시작한 이래 이동통신 업계에 수많은 기록을 세우며 대한민국 이동통신 대표기업으로 성장했다. 서비스를 시작한지 불과 3년 만에 가입 고객 900만 돌파라는 사상 초유의 기록을 세웠고 2002년 6월에는 세계적인 경제 주간지인 비즈니스위크가 선정한 세계 100대 IT기업 중 이동통신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하였다. 서비스 측면에서도 세계 최초로 아이콘 방식의 멀티미디어 다운로드 서비스인 멀티팩 출시, 세계 최초로 휴대폰을 통해 초고속 1xEV-DO서비스인 Fimm을 상용화했으며, 유무선 토털 인터넷 서비스인 매직엔은 네티즌 및 전문가 대상 조사에서 최고의 유무선토털 서비스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2007년 3월 세계최초 WCDMA 전국 서비스인 SHOW를 런칭, 3세대 이동통신의 리더로서 부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f.com

연락처

KTF 언론홍보팀 대리 함영진 02-2010-00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