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IT인의 축제 CeBIT 2005 전시회에 국산 SW 실력 과시

서울--(뉴스와이어)--전 세계 69개국에서 6천여개사의 신제품과 기술들이 선보이는 CeBIT 2005 전시회에 국내 우수 SW 제품들로 구성된 SW 한국공동관에 참가한 20개 기업들은 전시 기간 동안 30억불의 상담액, 천만 불의 계약을 체결하는 등의 성과를 달성하였다.

정보통신부 주최로 'Hall 5'에 20개사로 구성된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공동관에는 임베디드 솔루션, 지문인증 솔루션, 전자교탁 이러닝 솔루션, IP관리 및 네트워크 솔루션, GIS 솔루션, Wireless Web 솔루션, 멀티미디어솔루션, 오피스 제품 외에 RFID제품, 무선통신제품, 다기능 모바일 프린터, 차량용 통합형 컴퓨터, 웹카메라 등도 선보였다.

특히, 지문인식도어락을 선보인 디토정보기술(대표:박성진)은 루마니아의 기업과 년간 2,000개 Guarantee를 위한 MOU를 작성하고, 중동의 UAE의 기업과 년간 4,000대 Guarantee를 위한 MOU를 체결하여 현장 60만불의 성과를 올렸다. 또한 차량용 통합형 컴퓨터를 출품한 (주) 맥산(대표 : 백 광 )은 그리스 기업과 네비게이션 프로그램을 인스톨하여 그리스 시장에 총판을 하기로 계약하였으며, IP관리 네트웍 솔루션을 출품한 스콥정보통신(대표: 김찬우)은 독일, 인도, 벨기에와 제품 공급 대리점 계약을 체결하였다.

지문인식 솔루션을 출품한 (주)디젠트(대표:안필현)는 2004년 CeBIT 전시회때 만난 러시아 기업과 1여년 간의 상담 및 협상을 통해 동 전시기간 중 320만불 규모의 현장 계약을 체결하여 지속적인 전시참가로 제품 및 기업 이미지 노출의 중요성을 느끼게 했다.

그 외,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PC를 경유하지 않고 바로 프린터로 연결하여 출력하는 (주)엠베이시스(대표 :김성열)의 열승화형 컬러 프린터, mp3 음악 다운로드, 게임컨텐츠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지원 키오스크를 출품한 (주)미디어솔루션 (대표:임용재)의 미디어맥스가 관람객의 관심을 끌었으며, 국산 리눅스와 오피스를 출품한 (주)한글과 컴퓨터(대표: 백종진)의 제품은 경쟁력있는 가격과 기능에 바이어들의 눈길을 끌었다.

금번 한국관은 “Ubiquitous IT Korea"라는 슬로건하에 IT 홍보부스가 설치되고 대형 TV를 설치하여 국내 IT 홍보 영상물을 방영하여 한국의 우수 IT 산업현황 및 IT 839 정책을 적극 홍보하였으며, IT 839 정책 분야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주)디오텔))와 RFID 제품((주)세연테크놀러지))등이 함께 출품되었다.

한국의 눈부신 IT 발전상에 지대한 관심을 가진 프랑스, 러시아, 루마니아, 독일 등의 해외 IT 유관 협회 및 기관에서 한국관을 방문하여 출품제품을 참관하였으며, 해당국의 참가업체와 국내 업체간 기업 상담 등을 주선하기도 하였다.

한편 금년에도 중국 업체가 대규모로 참가하여 IT 분야의 성장률을 보기도 하였으나, 이들의 저가공세와 기술, 디자인 등의 복제에 대한 실질적인 대응책이 시급히 마련되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기도 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sw.or.kr

연락처

국제협력팀 박은경 02-2188-69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