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춤했던 건설업계, 신규채용 온기

뉴스 제공
남부이에스
2008-10-15 09:36
부천--(뉴스와이어)--미국 발 금융위기와 국내 경기침체 등 계속 터져 나오는 악재 속에서 전통적인 채용시즌 임에도 불구하고 주춤했던 건설채용시장이 최근 대형 건설사 들의 하반기 신규공채를 중심으로 건설업계 채용시장에 온기가 돌고 있다.

현재 채용을 진행하는 기업은 다음과 같다.

동양건설산업에서 24일까지 하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신입은 토목, 건축, 전기, 설비, 관리 분야를, 경력은 마케팅, 교육, 전략기획(개발), 건축구조 분야를 모집하고 있다. 4년제 대학이상 관련학과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로 기술직은 관련기술 자격증 기사 소지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경력직은 해당분야 유 경험자로 우편 또는 직접방문을 통해 입사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라건설은 2009년도 대졸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모집전공은 토목, 건축, 전기, 기계(설비), 안전, 환경, 상경, 법정, 어문 등으로 4년제 대학교(원) 관련학과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로 오는 26일까지 한라건설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를 하면 된다.

GS건설도 17일까지 환경사업본부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사업관리, EM, 공정설계, 설계, 견적, 공사, QHSE이며, 해당분야에 경력이 있는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또는 그 이상의 학력을 소유한자로 영어회화 가능자만 지원할 수 있다. 접수는 GS건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밖에도 코오롱건설, 롯데건설, 성원건설, KCC, 한빛건설, 에이스종합건설, 한국석유공사 등 중견기업과 공기업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을 진행중에 있다. 해당기업 채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각 기업 홈페이지와 건설취업포털 콘잡(www.conjob.co.kr 대표 양승용)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부이에스 개요
(주)남부이에스는 전문취업정보를 제공하는 리쿠르팅 서비스 회사이다. 현재 운영중인 건설취업 콘잡은 2000년 6월 개설된 건설분야 전문취업사이트로 60만명의 건설인이 이용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건설전문 취업 사이트로 년간 10만명의 건설채용이 이루어지고 있고, 매일 평균 200여건의 신규채용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onjob.co.kr

연락처

콘잡 고객센터 02-568-58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