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으로 무료 지역정보 모바일 서비스로 나들이 고민 싹

뉴스 제공
SK텔레콤 코스피 017670
2008-10-16 09:30
서울--(뉴스와이어)--선선하게 불어오는 바람에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계절, 가을이다. 휴대폰만 있으면 가을 여행이 더욱 즐거워 진다. 여행지 명소, 맛집을 비롯 날씨, 교통안내 등의 각종 정보뿐 아니라 놀이기구 사전 예약 등 여유로운 나들이를 위한 각종 예약 서비스들도 마련되어 있다. 이번 주말, 가족 또는 연인과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각종 할인 혜택과 가을 여행에 필요한 알찬 정보를 제공하는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해 보자.

- 무료라서 더 좋은 모바일 지역 정보 서비스

처음 가보는 여행지에서 맛집을 비롯 지역 정보를 얻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지도 정보가 함께 제공되어 더 유용한 모바일 지역정보 서비스를 활용하면 길 잃을 걱정 없이 추억을 만들 수 있다.

SK텔레콤 ’T map STREET(**0+NATE)’는 이용자의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지도와 길찾기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무료 지역정보 서비스다. 여행지에서는 물론, 일상 생활에서도 아주 유용하게 주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맛집, 까페, 병원, 약국 등 현 위치에서 메뉴 별 검색을 하면 지도정보와 함께 주소, 전화번호 그리고 교통수단별 가는 방법을 알려준다. 바로 전화 걸기 기능도 있어 전화번호를 잊어버릴 염려가 없다. 추가로 지도 자세히 보기, 찾아 가기 등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얻으려면, 월900원의 정액제를 이용하면 된다.

KTF’114서비스(114+SHOW)’도 무료로 이용 가능한 지역 검색 서비스다. 주변 업소나 가게, 데이트 코스, 맛집, 주요 지점 정보를 모두 검색할 수 있다. KTF추천 맛집 메뉴를 클릭하면 주변 맛집이 거리 순으로 검색되어 선택을 돕는다. 레스토랑의 주요 메뉴, 전화번호, 주차여부, 분위기 등 자세한 정보 검색도 가능하다. 주변 정류장 검색, 대리운전 및 콜택시 정보도 검색할 수 있어 유용하다. 좀 더 자세한 지도 정보를 검색할 경우 건당 100원에 이용 가능하다.

월3,000원만 투자하면 더 다양한 여행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원스톱(One-stop)여행정보 서비스인 SK텔레콤의 ‘여행&(**90+NATE)’은 저렴한 여행상품, 숙박, 할인쿠폰 등 특별하고 다양한 여행정보와 길안내 서비스를 한번에 제공한다. 미리 준비하지 못한 갑작스런 나들이 길에도 휴대폰만 있으면, 여행&(엔)서비스를 이용해 아무 문제없이 즐거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월정액 요금제 가입 고객에게는 여행정보전문 월간지인 ‘Friday Comma(시중가 6천원)’를 매월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잡지에 있는 여행 기사 및 정보는 ‘여행&(엔)’서비스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 실시간 교통 정보로 이동 시간 단축

즐겁게 시작한 가을 여행, 막히는 도로 사정으로 기분을 망칠 수는 없다. 모바일 교통 정보 서비스를 활용하면 현 교통상황을 빠르고 편하게 알아볼 수 있다. SK텔레콤이 제공하는 휴대폰 내비게이션 서비스 ‘T Map Navigation(www.tmap.co.kr)’은 교통정보를 반영한 길안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서비스다. 인공위성을 위용한 GPS방식으로 서울, 부산을 포함한 5대 광역시는 물론 전국 고속도로와 주요국도에 교통정보를 반영하여 최적의 경로안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길안내 무제한, 프리미엄, 레귤러, 세이브 등 사용자 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요금제(5,000원~18,000원) 구성으로 사용패턴에 맞게 합리적인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정액요금제를 이용할 경우 길안내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을 때 발생되는 데이터 통화료는 부과되지 않으며, 감시 카메라를 찾아주는 안전운전 도우미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되어 더욱 알뜰한 휴가를 보낼 수 있다.

KTF의 ‘쇼 내비게이션 (SHOW Navigation)’서비스는 휴대폰 하나만으로 맛집, 길안내, 여행정보까지 제공하는 길안내 서비스다. 업종검색 기능이 있어 즐겨 찾는 상호를 분류하여 가까운 거리에 있는 순서대로 검색하여 알려준다. 위치변경을 선택하면 교차 검색도 가능하다. 자동차 길안내, 보행자 길안내, 경유지 설정 등 선택 이용 할 수 있다.

‘LGT 내비게이션’은 GPS가 내장된 KIT기기를 이용하여 정밀 위치 측위로 현재 위치를 계산하여 경로를 안내하는 KIT결합형 길안내 서비스다. 검색된 경로를 사용자가 이탈하였을 경우 미리 설정된 값에 의해 자동 또는 수동으로 경로를 재 탐색한다. 음성안내와 가독성이 높은 아이콘을 활용하여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교통 정보를 전달하며, 사용자의 편의를 돕기 위해 최근 길안내, 즐겨찾기, 우리집 안내 서비스도 제공한다.

- 시시각각 변하는 날씨도 실시간으로 체크

요즘같이 변화 무쌍한 날씨에는 여행 전 비 소식을 체크하는 것도 필수. 무선 인터넷에 직접 접속하지 않아도 휴대폰 대기화면에 날씨 위젯을 깔아두면 실시간 날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SK텔레콤의 휴대폰 대기화면 서비스 ‘아이토핑(www.itopping.co.kr)’의 ‘날씨’ 위젯은 오늘의 날씨 등 3일간의 날씨 및 최고, 최저온도 등의 정보 제공한다. 정보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이루어져 실시간 날씨 정보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사용자가 임으로 도시를 설정해 지역별 날씨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정보이용료와 데이터 이용료가 없는 완전 무료 콘텐츠라 요금에 대한 부담도 제로다. KTF이용자도 ‘SHOW 위젯’을 통해 휴대폰 바탕화면 날씨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문자로 그날의 날씨 정보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있다. SK텔레콤 ‘날씨 알리미(630+NATE)’는 매일 온도와 날씨 정보를 SMS로 통보해주는 서비스다. 현재 위치한 지역의 상세 날씨에서 전국 지도로 전국의 오늘, 내일 날씨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한 시간 단위로 날씨의 변화를 볼 수 있도록 날씨 시계는 휴대폰 배경화면으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어 운전 중에도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월정액 800원으로(VM다운로드 서비스 1,000원 별도) 서비스 이용 가능하다.

LG텔레콤에서 제공하는 ‘630날씨와 생활(630+ez-i)’는 사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현재 내 위치 날씨, 주간 및 15일 예보, 시간별 날씨를 제공한다. 골프장,산,낚시터,바다 등 각 여행지 별 날씨 검색도 가능하여 나들이 길에 사용하기에 효과적이다. 월정액 1,000원으로 이용 가능하다.

SK텔레콤 개요
SK텔레콤은 국내 1위의 무선 통신 서비스회사이다. 유·무선 통신 인프라와 AI 및 ICT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유·무선 통신망을 고도화해 안정적인 통신 인프라를 구축하고, 구독·메타버스·Digital Infra 등 새로운 영역에서 혁신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telecom.com

연락처

SK텔레콤 홍보팀 윤지환 02.6100.3819
홍보대행사 프레인 송미진 AE 02. 3210. 963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