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닉스, 지난 1년간 탄소감축에 최고의 개선성과로 CDP ‘빙하상’ 수상

뉴스 제공
SK하이닉스 코스피 000660
2008-10-16 10:47
이천--(뉴스와이어)--하이닉스반도체(대표: 김종갑, www.hynix.co.kr)는 16일(木),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이하 CDP)한국위원회(위원장: 김명자)로부터 탄소감축을 위한 기업활동에서 최고의 개선성과를 인정받아 ‘빙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하이닉스는 그 동안 과불화탄소(PFC)감축 태스크포스 운영, 온실가스 관리시스템 구축 등과 같이 탄소 감축을 위한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또한 과불화탄소 처리와 대체활용 등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이를 청정개발체계(CDM; Clean Development Mechanism) 프로젝트와 접목하는 전략을 실천해왔다. 그 결과 단기간에 가장 큰 개선성과를 거둬 CDP로부터 금번 ‘빙하상’을 수상하게 됐다.

CDP(Carbon Disclosure Project)는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로 세계 주요기업의 기후변화 관련된 기업의 위험 및 사업기회, 장단기 경영전략은 물론,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한 방법과 연도별 감축계획, 전년 탄소배출량, 기후변화에 대한 기업의 대응 내역 및 관리방식 등 전 항목에 걸쳐 평가한다. CDP는 지난 2003년부터 세계 500대 상장사, 한국은 시가총액 50대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되고 있으며 하이닉스는 지난해부터 참여했다.

하이닉스는 지난해 환경경영을 선포한 이후 환경경영검증위원회를 통해 환경 현황에 대한 외부 전문가의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지난 11월에는 반도체업체 최초로 청정개발체계(CDM) 프로젝트에 착수했으며, 온실가스 관리시스템도 구축해왔다. 앞으로도 하이닉스는 범지구적인 기후변화협약에 적극 대응하고 동참함으로써 저탄소 경영을 통한 녹색성장에 앞장설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skhynix.com

연락처

하이닉스반도체 대외협력실 홍보팀 이청아 02-3459-5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