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생 장래희망, 고용안정보다는 자아실현
초등전문 학습사이트 에듀모아(대표 금훈섭, www.edumoa.com)가 전국의 초등생 7,930명을 대상으로 진로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7.7%만이 직업을 선택할 때 ‘평생 꾸준히 일할 수 있는가’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답했다. 직업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기준으로는 ‘내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일’(22%) 과 ‘내 성격과 어울리는 재미있는 일’(20.5%) 이 나란히 1위와 2위를 차지했다. 그 외에도 돈을 많이 버는 직업인가(16.5%), 사회적으로 명예롭고 존경 받는 일인가(11.2%), 다른 사람을 도와주어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일인가(11.2%)를 고려해야 한다는 답이 뒤를 이어 직업선택 기준에 대한 의견이 다양함을 보여줬다.
또, 부모님이 원하시는 직업과 자신이 장래에 희망하는 직업이 다를 경우에는 자신이 원하는 직업을 택하겠다고 대답한 초등생이 45.4%를 차지했다. 한편, 장래의 직업을 준비하기 위해 지금 가장 노력해야 할 것은 공부(42.7%)이며 장래희망을 결정하는데 부모님과 가족으로부터 가장 많은 영향을 받는다(46.7%)고 답했다.
이야기 개요
㈜이야기는 학점은행 기관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과 초등교육 '에듀모아'를 운영하는 업체로, 인간을 유익하게 하는 기업으로 존속 발전시키고 기업에 속한 구성원들의 창조적인 열망과 재능을 보다 잘 활용하여 최고의 인재 양성에 전력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reammoa.co.kr
연락처
에듀모아 홍보담당 류미화 053-603-524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