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스코피, 국내 최초로 ‘라이프로그’ 서비스 실시

뉴스 제공
SK네트웍스 코스피 001740
2008-10-16 13:55
서울--(뉴스와이어)--박 군과 결혼을 앞두고 있는 김 양은 요즘 새로운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 ‘스코피 라이프로그’에 푹 빠져있다. 쥐방울만했던 돌 사진에서부터 자신에게 가슴 설렌 프러포즈를 건넨 지난주의 순간까지 박 군의 일생이 고스란히 라이프로그 속에 담겨 있기 때문이다. 평소 몰랐던 사람은 아니지만 지금 박 군이 있기까지의 모습을 차례대로 돌아보니 그가 더욱 사랑스러워 보인다. 김 양도 이제 라이프로그 서비스를 이용해볼 생각이다. 나중에 자식이 태어나면 “아빠 엄마는 이렇게 자랐고, 이렇게 만났단다” 하고 설명하며 앨범을 보여줄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흐뭇하다.

살아온 순간들을 차례대로 보여줄 수 있는 인터넷 개인공간이 찾아온다.

SK네트웍스(대표: 정만원)는 SNS(Social Networking Service)의 일종인 ‘스코피 라이프로그(Skopi Life-log)’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개발, 홈페이지(www.skopi.com)를 통해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라이프로그는 삶(life)과 블로그(blog)의 합성어로 인터넷 상에서 자신이 작성한 글과 사진, 동영상 등의 자료를 시간의 흐름에 따라 정리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게시 순서대로만 자료를 볼 수 있는 기존 블로그 등과는 달리 콘텐츠를 작성·등록하는 차례를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게 이 서비스의 최대 장점이다.

SK네트웍스는 이러한 특징을 적극 활용, 개인의 홈페이지를 구성해 학교 친구나 회사 동료들과 나누고 싶어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스코피 라이프로그 서비스를 펼쳐갈 계획이다.

스코피닷컴에 가입한 고객은 누구나 이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홈페이지 라이프로그 메뉴의‘타임라인’을 선택, 글이나 사진 등 게시물을 작성·편집하면 되며 남들과 차별된 라이프로그를 꾸미고 싶은 이는 여러 배경과 타임라인 스킨 중에서 원하는 것을 고를 수도 있다. 한 사람의 연대기적 일생이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공간에 고스란히 살아 숨쉬듯 담기는 셈이다.

스코피 라이프로그 서비스의 또 한 가지 주목할 만한 점은 개인 공간에 올린 사진을 원본 그대로 보관해 준다는 것. 이는 앨범 만들기 메뉴를 통해 라이프로그 속 사진들을 인화했을 경우 탁월한 품질의 포토앨범이 되어 돌아온다. 지난 7년간 사진인화 서비스를 펼쳐온 스코피의 역량이 드러나는 부분이다.

스코피 학교 커뮤니티 서비스 이용자에겐 학창 시절 작성했던 자료를 라이프로그로 불러들일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SK네트웍스는 이번 라이프로그 서비스가 스코피에서 추진하고 있는 온·오프라인 사진 관련 서비스를 강화하는 동시에 블로그 위주의 기존 SNS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인규 유통사업본부장은“가입자 간 정보, 자료 공유와 같은 일반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는 물론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라이프로그 서비스까지 제공되기 때문에 고객반응이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며 “함께 제공되는 포토앨범 제작 서비스 등 라이프로그와 연계된 다양한 부가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네트웍스는 지난 2001년 스코피를 통해 사진 인화 서비스에 나선 이후 디자인포토, 포토앨범, 아기사진 촬영, 학교 커뮤니티 서비스 등 영역을 확장해왔다. 이번 스코피 라이프로그 서비스 역시 그간의 오랜 노하우가 축적되어 만들어진 것. 지난 9월 시스템 개발을 완료한 후 지금까지 내부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시범테스트를 실시, 안정적인 고객 서비스를 위한 기반을 닦아왔다.

웹사이트: http://www.sknetworks.com

연락처

SK네트웍스 홍보실 장세찬 과장 02-2221-03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