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무료로 ‘물류 컨설팅’ 받으세요.

뉴스 제공
한진 코스피 002320
2005-03-16 10:30
서울--(뉴스와이어)--종합물류기업인 한진(대표 이원영, www.hanjin.co.kr)이 ‘이메일 마케팅’을 통해 3PL(3자물류, Third Party Logistics) 도입에 따른 기업 내 ‘물류비 절감’과 ‘물류 서비스 개선’등의 효율화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나섰다.

제조 및 생산업체에 종사하는 46개사 51명의 물류담당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이메일 마케팅은 3PL의 도입 및 우수 물류업체 선별요건 등 물류 아웃소싱 절차 에 대한 실무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

이에 따라 한진은 전략적으로 영업을 추진 중인 산업군(자동차연관산업, 전자, 기계·부품류, 사무기기 등)의 주요기업을 대상으로 자사의 3PL추진 방법론 및 컨설팅, 운영 최적화 서비스를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기업의 요청 시 물류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고객사가 갖고 있는 여러 가지 물류 수행 문제점을 진단하고, 이에 대한 대응책 및 물류 개선 제안을 통 해 효율적인 물류 시스템을 권고하는 적극적인 영업 활동을 전개하겠다는 목표다.

이와 관련 3PL사업팀 신환산 부장은 “선진 기업 사례의 경우, 불황일수록 부진한 매출을 내부 효율화를 통해 극복하는 방법으로 물류 아웃소싱을 적극 수용했다”며 "효율적인 물류 아웃소싱과 급변하는 물류 패러다임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물류 진단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해 무역협회가 발표한 ‘무역업체의 3PL 이용실태를 위한 설문조사 결과 보고(출처: 하주사무국)’에 따르면 “현재 3PL 서비스를 활용하지 않는 업체 중 40%가 3PL 서비스 자체에 대한 지식과 정보부족”이라고 밝히고 있어 국내 기업들의 3PL 산업에 대한 이해도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웹사이트: http://www.hanjin.co.kr

연락처

김철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