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2008 찾아가는 청소년활동캠프’ 성공리 진행
“I Have a Dream”(난 꿈이 있어요)이란 주제로 진행된 2008 찾아가는 청소년활동은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3년째를 맞이했다.
이번에 찾아가는 고룡정보산업학교는 법무부 산하의 소년보호 교육기관으로 약간은 폐쇄 되어있는 공간이다.
하지만 그곳의 청소년들도 일반 청소년들과 다를 것 없이 청소년활동을 갈망할 것 이라는 생각이 3년 전 찾아가는 청소년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다.
참가 청소년들은 앞으로 각자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다양한 청소년활동프로그램을 체험했다. 특히 이번캠프는 청소년이 미래세대의 주역임을 강조하고, 각자의 능력을 최대한 발현할 수 있도록 길잡이가 되어주기 위하여 특성화된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었다.
주요 세부프로그램으로는 참가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협동심을 체험하게 될 공동체 활동프로그램, 생각하면 모든 것이 이루어지는 마술을 비롯한 힙합댄스, 모둠북 그리고 마지막으로 문화축제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찾아가는 청소년활동캠프에 참가한 용접반의 권모군은 “경험해보지 못한 다양하고 전문화 된 다채로운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의 끼와 재주를 발견하고 또 북을 힘껏 치며 스트레스를 날려 버릴 수 있었다”고 말했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의 2008찾아가는 청소년활동은 전반기에 춘천과 부산소년원을 후반기에는 화순군지역아동센터와 광주소년원 등 총4회 운영하였다.
문의 청소년활동팀 원정연 041-620-7889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개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청소년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주기 위해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자원봉사활동,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보급, 청소년활동 정보 종합관리, 청소년지도자 양성, 국내외 청소년 교류 등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천안·평창·고흥의 국립 청소년활동 시설 운영을 통해 청소년활동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ywa.or.kr
연락처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고객지원팀 류연서 041 620 7764, 017 421 9882, 이메일 보내기 팩스 041 620 7769
이 보도자료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