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2008 찾아가는 청소년활동캠프’ 성공리 진행

천안--(뉴스와이어)--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이사장 : 김동흔 www.nyc.or.kr)에서는 사회적 환경적으로 소외되어있는 청소년들을 찾아가 청소년들의 숨어있는 끼를 찾아주기 위한 '2008찾아가는 청소년활동캠프'를 10월 14일(화)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광주광역시에 있는 고룡정보산업학교(구 광주소년원)에서 진행했다.

찾아가는 청소년활동은 청소년활동에서 소외되고 그늘진 곳에 직접 프로그램 꺼리들을 가지고 방문하여 청소년들과 같이 호흡하는 프로그램이다.

“I Have a Dream”(난 꿈이 있어요)이란 주제로 진행된 2008 찾아가는 청소년활동은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3년째를 맞이했다.

이번에 찾아가는 고룡정보산업학교는 법무부 산하의 소년보호 교육기관으로 약간은 폐쇄 되어있는 공간이다.

하지만 그곳의 청소년들도 일반 청소년들과 다를 것 없이 청소년활동을 갈망할 것 이라는 생각이 3년 전 찾아가는 청소년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다.

참가 청소년들은 앞으로 각자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다양한 청소년활동프로그램을 체험했다. 특히 이번캠프는 청소년이 미래세대의 주역임을 강조하고, 각자의 능력을 최대한 발현할 수 있도록 길잡이가 되어주기 위하여 특성화된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었다.

주요 세부프로그램으로는 참가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협동심을 체험하게 될 공동체 활동프로그램, 생각하면 모든 것이 이루어지는 마술을 비롯한 힙합댄스, 모둠북 그리고 마지막으로 문화축제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찾아가는 청소년활동캠프에 참가한 용접반의 권모군은 “경험해보지 못한 다양하고 전문화 된 다채로운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의 끼와 재주를 발견하고 또 북을 힘껏 치며 스트레스를 날려 버릴 수 있었다”고 말했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의 2008찾아가는 청소년활동은 전반기에 춘천과 부산소년원을 후반기에는 화순군지역아동센터와 광주소년원 등 총4회 운영하였다.

문의 청소년활동팀 원정연 041-620-7889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개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청소년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주기 위해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자원봉사활동,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보급, 청소년활동 정보 종합관리, 청소년지도자 양성, 국내외 청소년 교류 등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천안·평창·고흥의 국립 청소년활동 시설 운영을 통해 청소년활동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ywa.or.kr

연락처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고객지원팀 류연서 041 620 7764, 017 421 9882, 이메일 보내기 팩스 041 620 776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