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직하우스 박태환 UCC 폭발적인 인기

뉴스 제공
티비에이치글로벌 코스피 084870
2008-10-17 09:31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 대표 캐주얼 브랜드인 베이직하우스(대표 우종완, www.basichouse.co.kr)가 전속 모델인 박태환 선수와 함께 흥미로운 UCC(User Created Contents, 사용자제작콘텐츠) 영상을 제작해 온라인 상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베이직하우스의 이번 UCC는 베이징올림픽 수영 금메달리스트인 박태환 선수가 제주 해녀인 할머니와 함께한 자연스러우면서 재치있는 스토리의 4분 분량의 영상. 동영상 포털 사이트 판도라에 공개된 지 5시간 만에 무려 20만 조회수를 넘기며 네티즌들 사이에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베이직하우스가 기획 및 제작한 이번 동영상은 박태환이 등장한 대부분의 상업광고와는 다른 참신한 시도로 주목 받고 있다.

UCC 내용은 수영장에서 벌어지는 박태환과 제주 해녀의 잠수 대결. 대결 전 박태환은 사뭇 진지한 모습으로 촬영을 준비해 베이징올림픽의 영웅다운 면모가 엿보였다. 또한 물 속에서는 공기방울로 도넛을 만들며 장난치며 천진난만한 새내기 대학생의 모습을 드러내기도 했다. 하지만 3분 동안 놀라운 폐활량을 보이며 주위의 감탄을 자아냈던 박태환도 오랜 세월 물질을 하며 살아온 할머니의 찌르기 공격 앞에 결국 무릎을 꿇고 말았다.

박태환 UCC는 국민 영웅으로 확고하게 자리매김한 박태환 선수에 대한 친근감을 더욱 높이며 온라인 상에서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이번 동영상은 일방적인 CF가 아니라 디지털시대에 네티즌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재치 있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베이직하우스는 참신한 컨셉의 UCC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호감도를 더욱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베이직하우스는 지난 10월부터 기존의 가치를 재해석, 재창조해 더 큰 가치를 이끌어내자는 취지의 리-크리에이팅(Re-Creating) 캠페인을 전개하면서 다양한 UCC 동영상을 선보였다. 곱게 한복을 차려 입은 소녀의 부채춤, 티셔츠 그래픽이 살아 움직이는 영상, 데님을 입고 영웅이 된 개구리 등 이색적인 UCC들이 그 동안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 왔다.

베이직하우스 조환수 상무는 “디지털시대의 네티즌들의 마음속에 함께 녹아들 수 있는 재치 있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하고자 이번에 베이징올림픽 금메달리스트 박태환과 제주 해녀 할머니의 친근하면서 코믹한 잠수 대결 UCC를 기획했다”면서 “베이직하우스는 항상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취향과 니즈에 맞춘 가장 참신한 방법으로 고객에 다가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베이직하우스의 박태환 UCC는 www.re-creating.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asichouse.co.kr

연락처

민커뮤니케이션스 서영진 팀장 / 신민정 02-566-88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