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대-서울옵토디바이스, 산학협력 협약 체결 및 장학금 전달

뉴스 제공
서울반도체 코스닥 046890
2008-10-19 11:00
서울--(뉴스와이어)--서울반도체의 자회사인 LED칩 전문기업 서울옵토디바이스(대표 오명석, www.socled.com)는 17일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崔俊濚, www.kpu.ac.kr)와 공동기술개발 및 학생취업지원 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서울옵토디바이스와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간의 LED 분야 공동 기술개발과 전문인력 상호 교류, 학생의 현장실습 지원, 산학연계 교육을 통한 졸업생 취업기회 확대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

서울옵토디바이스의 오명석 대표는 LED 분야의 전문 기술인재 양성을 직접 지원하기 위해 같은 안산지역에 위치한 한국산업기술대에 4년간 4억여 원의 장학금을 기탁하는 것을 시작으로 서울반도체와 같이 타 대학에도 장학금을 확대하고 젊은 인재들에 대한 채용을 늘려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울반도체 개요
서울반도체는 세계 2위(관계사 제외 순위) 글로벌 LED 전문기업이다. 1만4000여 개의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실내외 조명, 자동차, IT(핸드폰, 컴퓨터 등), 자외선 분야 등 전 영역에 적용 가능한 LED 제품을 연구·개발 및 양산해 글로벌 고객에게 공급하고 있다. 세계 최초 개발 및 양산한 제품들은 LED 산업의 표준이 되고 있으며, 패키지 없는 LED ‘와이캅(Wicop)’, 교류 및 고전압 LED ‘아크리치(Acrich)’, 기존 LED보다 10배 이상 밝은 ‘엔폴라(nPola)’, 최첨단 자외선 청정기술 ‘바이오레즈(Violeds)’, 전 방향으로 빛을 발산하는 ‘필라멘트 LED’ 기술, 자연광 LED ‘썬라이크(SunLike)’ 등 혁신제품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semicon.co.kr

연락처

홍보 담당 프레인 김희정 3210-9725 010-5396-779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