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인스티튜트 3단계 입체교육, 교육컨설팅 업계 돌풍 예고
최근 여의도에 개설된 기업교육전문회사 로이인스티튜트(www.roiinstitute.co.kr)가 기업과 학교 등을 대상으로 이같은 '비전-역량-성과'라는 3단계 성과교육을 선보이며 기업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금껏 수많은 교육컨설팅 업체들이 한정된 시간에 매번 동일한 주제로 강연을 펼침으로써 수강자들로부터 '내실없는 교육'이라는 지적을 받아온 반면, 로이인스티튜트는 사전에 조직과 개인의 특성을 파악, 자신만의 비전을 찾을 수 있도록 유도하고 비전실현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제시, 결국 가시적인 성과를 이끌어내는 '3차원 입체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것.
김한훈 로이인스티튜트 대표는 "기업들의 특성을 고려하지 않은 획일적인 교육컨설팅의 틀을 벗어나 비전라이프교육.역량개발교육.성과관리교육.동기부여(열정)교육 등 네가지 교육을 순차적으로 진행함으로써 비전과 열정과 역량을 개인에게 융합시키는 것이 '로이'만의 강점이다"라고 설명했다.
웬만한 컨설팅업체들이 엄두도 내지 못하는 3단계 입체교육을 진행할 수 있었던 것은 다름아닌 '로이'의 인재풀에 있다는 것이 업계 전문가들의 견해다. 교육강사진들의 절반 이상이 글로벌 컨설팅 업체의 경영컨설턴트 출신인데다 국내에서 손꼽히는 경영학교수, 변호사, 언어학박사, 기업대표 등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자문위원을 맡고 있다.
김 대표는 "강사진들은 기업과 정부조직.공공기관.학교 등에서 수십차례의 다양한 경영컨설팅을 수행한 기업교육 전문가들이다"라며 "이러한 인적 인프라가 갖추어져 단순한 개념주입식 교육이 아닌 체계적이고 논리적인 방법론을 현실과 접목시킨 '가치중심적 입체교육 프로그램'이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로이인스티튜트는 대외적으로도 활발한 교육활동을 진행중이다. 올해 초에 중국 베이징 소재 5개 대학에서 비전교육을 실시한데 이어 내년 여름에는 카자흐스탄과 터키 현지에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비전교육을 진행할 방침이다.
김 대표는 "로이인스티튜트는 오는 2012년까지 국내외 직장인, 대학생, 청소년 등 50만명에게 비전 교육을 전파할 방침"이라며 "비전교육은 국내 직장인이나 대학생 뿐 아니라 성공적인 삶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필요해 여건만 허락되면 해외진출도 모색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로이인스티튜트 개요
로이인스티튜트는 기업과 조직의 모든 사람들이 교육을 통해 인생의 가치 있는 비전을 발견하고, 비전을 실현할 수 있는 탁월한 역량을 갖추며, 개인과 조직의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열정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설립된 교육컨설팅 전문 회사입니다. 로이인스티튜트는 2012년까지 국내외 직장인, 청년대학생, 청소년 50만명에게 비전 교육을 전파함으로써 청지기적 정신으로 고객과 인류를 섬기는 사회적 기관이 되는 것이 비전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roiinstitut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