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석유화학, 고객 만족경영 실천 위해 고객사 현장 속으로
허태학 사장은 이번 고객사 방문을 통해 고객서비스 현장을 점검하는 한편, 각 고객사 사업장長들과 최근 급변하는 시장 환경 및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또한 삼성석유화학과 고객사간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相生경영에 대해 심도있는 대화의 시간을 가지는 등 허 사장의 지론인 3.2차 산업론 실천에 열정을 쏟았다.
* 3.2차 산업론 : 3차 산업인 서비스 산업의 관점에서 2차 산업인 제조업을 영위해야 한다는 허태학 사장의 지론
허태학 사장은 2003년 삼성석유화학 취임이후 고객만족 경영의 실천을 위해 국내 및 해외 고객사를 연 4회 정기적으로 방문하는 열정을 보여 왔다. 시장에서 우월한 경쟁우위를 확보하는데 제품의 품질만으로는 한계가 있고 선진시장에서의 고객서비스의 중요성을 강조해 온 허태학 사장은 고객사 방문을 통해 고객의 소리를 직접 듣고 서비스 현장을 점검하는 등 경영 철학으로 여겨 오던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혁신의 전도사라 불리는 허태학 사장은 고객사의 경영혁신 활동에도 인력 및 업무 협조를 아끼지 않고 있다.
2003년부터 본격적으로 6시그마 혁신활동을 해 온 삼성석유화학은 지난 해 400여건의 프로젝트, 300여억 절감 성과의 저력을 바탕으로 고객사의 순조로운 혁신활동 시작을 위해 고객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6시그마 도입 필요성에 대한 강의, Kick-off를 위한 지원 등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고객서비스팀은 지난 1년 새 고객사와 17회의 기술교류회 및 경영혁신 미팅을 가졌으며 올해부터 마케팅팀도 시황 및 기술에 대한 공동 워크샵을 개최하는 등 적극적인 고객감동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더 나아가 합작사 보유 기술을 고객사와 공유하여 고객사의 사업기회를 확대 해 단순히 물건을 사고 파는 관계를 넘어서 파트너로서 함께 성장하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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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 1월 19일 10: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