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생명, IT서비스 국제표준 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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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코스피 088350
2008-10-20 09:30
서울--(뉴스와이어)--대한생명이 2008년 10월 20일 국내 보험업계 최초로 국제 표준 IT 관리 체계인 CMMI (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 Level 3 인증을 획득했다.

CMMI는 IT 품질 및 IT관리체계 능력을 평가하는 통합모델이다. 다양한 기업에 적용될 수 있는 IT프로세스의 표준안을 제시하고, 그 표준안을 근거로 기업의 IT 프로세스가 얼마나 효율적으로 구축되어 있는지를 평가하는 것이다.

대한생명은 CMMI 도입을 통해, 안정적인 IT시스템을 구성하고 장애율을 낮춰 홈페이지를 통한 각종 인터넷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나, IT시스템을 활용하는 직원들에게 높은 만족도와 안정성을 제공할 계획이다.

대한생명은 2012년까지 CMMI 최고등급인 ‘Level 5’ 획득을 목표로 IT 서비스 부문을 업그레이드 해 나갈 예정이다.

대한생명은 2006년 8월부터 준비를 시작하여 업무절차를 개선하고 시스템유지 보수 능력을 향상시키는 부분에 주력해왔다. 그 결과 안정적으로 자리잡은 IT시스템은 생산성 향상 및 품질개선의 효과로 나타났다.

2008년 10월 기준으로 국내에서 CMMI 인증을 획득한 기업은 총 56개 회사다. 대부분 SI업체이며 보험업계에선 대한생명이 최초이다.

* CMMI = 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
CMMI는 SW 개발 및 IT서비스 제공 조직의 프로세스 역량 평가 및 개선을 위한 모델로 미국 국방부와 카네기 멜론 대학의 소프트웨어공학연구소(SEI)가 공동으로 개발, 현재 전 세계 IT업체들의 프로젝트 수행 역량을 평가하기 위한 기준으로 활용되고 있다. 2000여개 기업이 1만4000여개 이상의 프로젝트에 적용하는 국제적으로 표준화 된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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