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대학(원)생 대상 ‘2009 온라인마케팅 공모전’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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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코리아
2008-10-20 11:12
서울--(뉴스와이어)--구글(www.google.co.kr)은 전세계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의 온라인마케팅 능력을 겨루는 구글 ‘2009 온라인마케팅 공모전(2009 Online Marketing Challenge)’을 실시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실시되는 구글 온라인마케팅 공모전은 학생들의 온라인마케팅 역량을 개발하고자 구글이 전공에 관계없이 전 세계의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주최하는 대회다. 2009년 공모전을 위한 접수는 2009년 1월 23일까지다.

구글 온라인마케팅 공모전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이고 직접적으로 온라인 광고업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교수와 학생들이 한 팀을 이루며, 각 팀 당 미화 200불의 예산이 주어진다. 참가 팀들은 주어진 예산을 구글 키워드 검색광고인 구글 애드워즈(Google AdWords™) 광고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마케팅 전략을 개발해게 된다. 각 팀은 전략 수립 후 실제로 온라인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하고, 자신들의 성과를 평가하여 해당 회사의 향후 온라인마케팅을 위한 제안서를 제출한다.

글로벌 우승팀에게는 미국 마운틴 뷰에 위치한 구글 본사에 방문해 구글 검색광고 개발팀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최초로 실시된 2008년 대회는 47개국에서 1,650 팀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되었으며, 이 같은 높은 호응에 힘입어 연례대회로 개최하게 되었다.

이원진 구글코리아 대표는 “구글 온라인마케팅 공모전은 학생들이 학교에서 공부한 온라인마케팅을 직접 경험해보며 실무능력을 개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면서, “마케팅뿐만 아니라 회계나 유통, 창업 등 졸업 후 어떠한 분야로 진출하던지 간에 온라인마케팅에 대한 이해력은 언제나 도움이 된다. 다양한 학과에서 많은 한국 학생들이 대회에 참가해 좋은 결과를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대회 규정은 아래와 같다:

1. 교수와 학생들로 구성된 참가 팀에 각각 미화 200불에 해당하는 구글 키워드 검색광고(“구글 애드워즈”) 바우처(voucher)가 제공된다.

2. 구글과 협력관계에 있는 교수진들이 직원 수 100명 이하의 중소기업 중, 웹사이트를 보유하고 있으면서 현재 구글 키워드 검색광고(“구글 애드워즈”)를 활용하지 않는 회사를 선정한다.

3. 각각의 팀은 회사와 연계하여 어카운트를 개설하고 온라인마케팅 캠페인을 구성한다.

4. 각 팀은 3주동안 캠페인을 진행하며, 캠페인 개시 전과 종료 후에 각각 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5. 캠페인 성과 및 보고서 내용을 기준으로 우승팀이 결정된다.

6. 2009 대회를 위한 접수는 2008년 10월 17일부터2009년 1월 23일까지며, 2009년 1월에서부터 5월까지의 기간 중 3 주를 선택해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다

7. 글로벌 및 지역 우승팀은 2009년 7월 발표할 예정이다.

8. 구글 온라인마케팅 공모전에 대한 보다 상세한 사항은http://www.google.com/onlinechallenge/index.html에서 볼 수 있다.

구글코리아 개요
구글의 미션은 전 세계의 정보를 체계화하여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구글은 검색, 지도, 지메일,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크롬, 유튜브 등의 서비스 및 플랫폼을 통해 수십억 사람들의 일상 속에서 의미 있는 역할을 하고 있다. 구글은 알파벳 주식회사의 자회사이다.

웹사이트: http://www.googl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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