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디네트웍스, 세계 최초 웹 2.0 기반 ‘부산국제광고제’ 사이트에 CDN 적용

뉴스 제공
씨디네트웍스
2008-10-21 09:34
서울--(뉴스와이어)--일반인들이 쉽게 접하기 어려운 아프리카와 남미 등 전세계 3천여 개 광고를 온라인에서 끊김 없이 즐길 수 있게 됐다.

글로벌 CDN 서비스 전문기업 씨디네트웍스(대표 고사무열, 073710, www.cdnetworks.com)는 세계 최초 웹 2.0 기반의 광고제 ‘제1회 부산국제광고제(Busan International Advertising Festival)’ 웹사이트(www.adstarsfestival.org)에 CDN 서비스를 제공 중이라고 밝혔다.

씨디네트웍스는 지난달 부산국제광고제 웹사이트를 통해 접수된 29개국, 3,105편의 예선 출품작의 업로드부터 재생까지 전 과정을 안정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방문자들이 615편의 본선 출품작을 감상할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또한 10월 21일부터 24일까지 부산 그랜드 호텔과 온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될 본선 행사에도 CDN 서비스를 적용, 끊김 없는 고화질의 광고영상을 선보임으로써 이번 행사의 품격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부산국제광고제는 세계 최초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컨버전스 광고제로, 전 세계 어디서나 365일 24시간 참여가 가능한 새로운 형식의 광고제이다.

이번 행사를 위해 씨디네트웍스는 지난 6월부터 부산국제광고제 웹사이트에 ‘UCC 플랫폼’과 ‘웹 가속 서비스(Web Acceleration Service)’를 공급해 원활한 진행을 돕고 있다. 이를 통해 광고 접수 마감시점에 발생할 수 있는 트래픽 폭주를 방지하고 인기 콘텐츠로 인한 시스템 과부하를 신속하게 처리하는 한편 페이지 응답과 로딩 속도를 획기적으로 개선시키고 있다.

부산국제광고제 온라인 부문을 주관하는 힐링소프트의 박용한 위원은 “이번 부산국제광고제가 1회 행사임에도 타 국제광고제에 비해 높은 접수율을 기록, 성공적인 출발을 보이고 있으며 향후 아시아를 대표하는 국제광고제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라며, “국내 기술로 개발된 뛰어난 미디어플랫폼과 CDN 기술을 토대로 성공적으로 행사를 진행할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고사무열 씨디네트웍스 대표이사는 “얼마 전 막을 내린 부산국제영화제가 이미 국제적인 행사로 발돋움했듯이 부산국제광고제도 탄탄한 초석을 다져 칸국제광고제에 버금가는 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씨디네트웍스는 앞으로도 부산국제광고제의 원활한 진행을 지원하고 행사 발전에 초석을 다질 수 있도록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서비스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씨디네트웍스 개요
씨디네트웍스는 글로벌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엣지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빠른 속도, 짧은 지연 시간, 강력한 보안으로 신뢰할 수 있는 통합형 클라우드 및 엣지 컴퓨팅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전 세계 70곳 이상에 분산된 2,800여개의 글로벌 네트워크 거점에 구축된 인프라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웹 퍼포먼스 △미디어 전송 △기업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보안 △코로케이션 서비스 등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s://www.cdnetworks.com/ko/

연락처

씨디네트웍스 이민정 과장 02-3441-0505 011-9642 5986 이메일 보내기
앤디컨설팅 김유경 부장 02-6203-2291 010-9936-1722, 황정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