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코리아, ‘MATLAB을 이용한 금융공학 세미나 ‘ 개최

뉴스 제공
매스웍스코리아
2008-10-21 10:06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테크니컬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매스웍스코리아(대표: 함창만, www.mathworks.co.kr)는 오는 10월 22일 (수) 여의도 렉싱턴호텔에서 금융공학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MATLAB을 이용한 금융공학 세미나 ‘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국내외 금융위기, 금융기관들의 리스크관리 및 내년 2월 자본시장통합법 시행을 앞두고 파생금융상품에 대한 규제완화 등 여러 가지 이슈들이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국내외 금융불안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금융관련업계들은 파생상품 및 자산, 투자 등을 위한 위험 및 투자 관리를 위한 솔루션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그 어느 때보다도 금융권의 투자, 위험 관리 및 파생상품 개발에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해 줄 수 있는 특화된 소프트웨어의 필요성이 중시 되고 있다.

매스웍스 파이낸스 솔루션은 수치계산, 확률 분석 및 시각화, 파생상품 개발, VAR계산, 프라이싱, 현금흐름 평가, 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 회귀 분석 및 시계별 분석 등 다양한 금융상품 개발 솔루션을 제공하며, 특히 매트랩(MATLAB )은 금융상품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개발하기 위한 최적의 금융전문 4세대 언어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매스웍스의 금융공학 분야의 수석 엔지니어인 오렌 로즌 (Oren Rosen) 박사가 주력 제품인 매트랩이 가진 강력한 수치 연산 및 데이터 분석, 투자, 위험 관리 기능을 소개하는 동시에, 실제 금융분야에 적용될 수 있는 투자, 위험관리 및 포트폴리오 최적화 등에 대한 예제와 구체적인 사례들를 통해 효율적인 금융공학 모델링 해법을 제시할 것이다.

또한, 하나IB증권의 고객사례 발표가 진행될 예정으로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이번 사례발표를 진행할 하나 IB증권의 권영은 과장은 지난 해 출판되어 금융권에서 화제를 모은 ‘파생상품 Modeling I: MATLAB 활용’의 공저자로 참여하는 등 파생상품 관련 매트랩 전문가이다.

매스웍스코리아는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우리은행, 신한은행, 국민은행, 하나IB증권 등에 솔루션을 공급함으로써 국내 제1,2 금융권의 매트랩 도입확산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매스웍스코리아의 함창만 대표는 “미국 금융위기가 확산되면서 국내를 비롯한 전 세계 금융시장이 어려운 상황에서 국내 금융기관들은 안정적인 금융상품 개발에 대한 부담을 안게 되었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하여 금융권의 투자, 위험 관리 및 파생상품 개발에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해주는 매트랩과 금융 관련 툴박스의 활용 사례를 소개하고 금융 모델링 개발에 대한 실질적인 대안과 전략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mathworks.co.kr

연락처

매스웍스코리아 이경진 과장(02-6006-5143)
홍보대행사 Text 100 김형근 과장/박진주 대리(02-587-3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