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重, 전 직원 대상 무료 독감 예방접종

뉴스 제공
HD현대중공업 코스피 329180
2008-10-21 10:29
울산--(뉴스와이어)--현대중공업이 직원들의 겨울철 건강 관리를 위해 이달 29일(수)까지 임직원 2만 5천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독감(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독감 예방접종은 울산대학교병원과 사내 부속의원 소속 의료진들이 사내 체육관 등 6개소에서 실시하고 있는데, 비용은 전액 회사가 부담한다.

이와 관련,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직원들이 바쁜 직장생활로 자칫 환절기 건강 관리에 소홀해질 수 있어 무료 독감 예방접종을 실시하게 됐다”며, “직원들의 건강과 복지 증진을 위해 앞으로도 매년 이 서비스를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대중공업의 무료 독감 예방접종은 지난해 처음 시작해 1만 8천명이 넘는 직원들이 참여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으며, 올해도 하루 평균 1천400명이 접종을 받는 등 건강을 챙기려는 직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에 예방접종을 받은 이 회사 중조립부 김진오(金進午, 51세) 씨는 “매년 보건소나 의원에서 예방 접종을 받으려 해도 시간과 비용 등 번거로운 문제가 많았는데, 회사가 알아서 챙겨주니 편리하고 든든하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중공업은 임직원들의 건강을 위해 지난 2005년부터 전문상담사를 통한 금연클리닉도 운영하고 있는데, 금연상담제도, 금연결의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실시해 건강한 일터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사내 부속의원과 물리치료실 및 전문 의료진 등을 갖춘 종합병원 수준의 건강증진센터를 운영하고, 인근에 천연잔디구장과 첨단시설의 헬스장, 탁구장 등 다양한 체육시설을 마련해 직원들의 질병 예방과 체력 증진을 돕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hi.co.kr

연락처

현대중공업 홍보팀 052-202-2236∼9 이준우 대리 보도자료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