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국제세미나에 삼성건설 미래주택 사례발표

뉴스 제공
삼성물산 코스피 028260
2005-03-16 10:18
서울--(뉴스와이어)--한국건설산업연구원 개원 10주년 기념, 건설 국제세미나에서 삼성건설이 제3주제 '한국 공동주택의 미래 모습' 주제 강연을 발표한다.

이달 17일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국내외 건설전문가 300여명을 초청, '세계 건설산업의 변화 전망과 미래의 한국건설'이란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에서 삼성건설 조성찬 주택상품개발실상무는 ▲유비쿼터스 주택개발 현황 ▲아파트 타운화의 경쟁력 요소와 구성 예시 ▲건강주택 ▲입주자의 삶의 질을 높여 주는 생활문화 프로그램 등에 대해 적용 사례를 중심으로 발표한다.

이번 세미나에는 리처드 터커 텍사스 주립대교수 등 외국 건설 전문가와 김문조 고려대 교수 등 국내 교수, 연구원, 엔지니어 등이 차례로 주제 발표를 하게 된다.

한편, 삼성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래미안'이 마케팅 관련 최고 권위를 인정받는 ACR(Association for customer Research) '2004 아시아 태평양 국제회의'에서 삼성전자 '애니콜'과 함께 성공사례로 발표된 바 있다.

삼성물산 개요
삼성물산은 1938년 창업 이래 산업계의 주역으로 한국 경제의 고도화와 세계화를 선도하고 있는 삼성그룹의 모태기업으로 창업이래 무역을 통해 한국 경제의 발전과 함께 성장했으며, 1975년 정부로부터 한국 종합상사 1호로 지정 받은 이후 본격적인 해외 영업을 확대해 한국의 대외 무역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온 국내 최고의 종합상사이다. 삼성물산은 무역업에 한정된 사업 영역을 벗어나 1996년엔 삼성건설과 통합하였으며, 1997년에 유통업에 신규 진출하였다. 현재 삼성물산의 사업영역은 크게 상사, 건설, 주택, 유통으로 나뉘며, 2개 부문 체제로 상사부문내에 유통본부가 있고, 건설부문에서 주택사업을 함께 담당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samsungcnt.com

연락처

홍보팀 박상현대리 02-2145-64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