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기넥신, 트라스트, 엠빅스로 2008년 각종 브랜드 대상 휩쓸어

뉴스 제공
SK케미칼 코스피 006120
2008-10-21 15:09
서울--(뉴스와이어)--SK케미칼의 대표 브랜드 기넥신F정, 트라스트 패취, 엠빅스 정이 올 해 개최된 각종 브랜드 대상을 휩쓸며 올 한 해에만 총 10개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기넥신F는 1992년 SK케미칼 생명과학연구소의 특허 공법으로 푸른 은행잎에서 약효 성분만을 추출해 만든 혈액순환개선제로서 발매 첫 해에 매출 100억을 돌파하며 우리나라 제약사의 신기원을 열었다.

올해로 6년 연속 시장점유율 1위(2002-2007 IMS data기준)를 차지하는 등 혈액순환 개선제의 명실상부한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은 기넥신 F는 꾸준한 브랜드 관리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소비자 신뢰브랜드, 하이스트 브랜드, 대한민국 브랜드 스타 대상 등 주요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우리나라 대표 무릎관절염 치료제인 트라스트 패취도 ‘무릎엔 틀림없다 트라스트’라는 광고 컨셉으로 소비자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대한민국대표브랜드, 소비자 신뢰브랜드, 하이스트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며 무릎 관절염 대표 치료제로서의 위치를 확인했다.

한편, 지난 해 11월 발매한 발기부전치료제 엠빅스 정도 국제 발기력 1위의 뛰어난 약효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신약 개발 대상을 수상한 것에 이어 소비자 신뢰 브랜드, 하이스트 브랜드,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대상을 수상하면서 SK케미칼의 차세대 주력브랜드임을 과시했다.

SK케미칼 생명과학부문 신승권 대표는 “향후는 경쟁사 간의 기술 발달에 따라 제품 간의 [약효 변별력] 대신, [브랜드 변별력]이 중요해 질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SK케미칼은 제품 출시 전 단계에서부터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통해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성장시키는데 주력하겠다”고 강조했다.

SK는 그룹의 주요 자산인 브랜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적극적인 브랜드 관리 및 육성을 통해 미래 경쟁환경을 주도하고자 그룹 차원의 BMS(Brand Management System)를 통해 그룹 내 주요 대표 브랜드를 육성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chemicals.com

연락처

SK케미칼 홍보팀 정준호 02-2008-2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