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코리아, 박병진 전략영업 본부장 선임

뉴스 제공
SAP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SAP
2008-10-22 10:03
서울--(뉴스와이어)--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22일 前 한국IBM 박병진(朴炳鎭, 42) 본부장을 전략영업 본부장에 선임하고, 중견∙중소기업 시장 공략에 가속도를 높였다.

17년간 글로벌 IT 기업에서 활동해온 신임 박병진 본부장은 탁월한 비즈니스 운영 및 영업 역량을 높이 평가 받아 본부장에 선임되었으며, SAP 코리아의 SME(중견∙중소기업) 영업 부문 전반을 총괄하게 된다.

박병진 본부장은 한국IBM, i2테크놀로지스코리아(i2 Technologies Korea)를 거쳐 매크로미디어코리아(Macromedia Korea) 영업이사, 비즈니스오브젝트코리아(Business Objects Korea) 엔터프라이즈 및 채널 영업 상무를 역임했으며, 2006년 5월부터 최근까지 한국IBM 로터스 사업부 총괄 본부장을 역임하는 등 글로벌 IT 기업의 영업 분야에서 폭넓은 경험을 쌓아왔다.

최근 중견∙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SAP 비즈니스 올-인-원(SAP Business All-in-One) 패스트 스타트 프로그램’을 발표하는 등 SME 사업 활성화에 나서고 있는 SAP 코리아는 신임 박병진 본부장 영입으로 보다 적극적인 신규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통해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구축한 시장 리더십을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신임 박병진 본부장은 “많은 국내 대기업들이 SAP 솔루션을 통해 경영 효율화를 이루고, 기업의 경쟁력을 높여왔다”고 말하며, “이제 국내 중견∙중소기업들이 SAP의 검증된 솔루션을 통해 보다 경제적인 비용으로,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IT 시스템을 운영하고,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적응하도록 지원하는 데 힘을 쏟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형원준 SAP코리아 사장은 “중견∙중소기업 시장은 SAP 코리아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분야로, 박 본부장의 영입이 SME 사업 활성화에 가속도를 높여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하며, “SAP 코리아는 중견∙중소기업 시장에 특화된 파트너십 체제를 강화하고, 패스트 스타트 프로그램(FSP)과 같이 중견∙중소기업 고객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 제공에 주력함으로써 시장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SAP에 대하여

SAP는 전세계를 선도하는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솔루션 공급업체이다. 기업의 규모와 25개 이상의 산업별 특성을 적용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제공해 기업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현재 전세계 120여 개국의 75,000여 개 이상의 기업(비즈니스 오브젝트 고객 포함)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SAP는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 및 뉴욕증권거래소(NYSE)를 비롯한 여러 거래소에 “SAP”라는 심벌로 상장되어 있다. (상세 정보: www.sap.com/korea)

SAP코리아 개요
SAP의 전략은 모든 기업이 지능형 엔터프라이즈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시장의 선두 주자로서 규모와 업종에 관계없이 모든 기업이 최고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거래의 87%가 SAP® 시스템을 통해 처리된다. SAP의 머신러닝, 사물인터넷(IoT), 고급 애널리틱스 기술은 고객의 비즈니스를 지능형 기업으로 전환하는 것을 지원한다. SAP는 사람과 조직에 깊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경쟁 우위를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협업을 촉진한다. SAP는 기업이 소프트웨어를 중단 없이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단순화한다. SAP의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제품군을 통해 전 세계 25개 업종의 기업 및 공공 고객이 수익성 있게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바뀌는 상황에 적응하며,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SAP는 고객, 파트너, 직원 및 업계 선구자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가 더 잘 운영되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p.com/korea

연락처

SAP코리아 김경혜 차장 02-2194-2483
KPR 정광진 과장 02-3406-2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