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정책연구원, ‘제10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신청공고

뉴스 제공
산업정책연구원
2008-10-22 10:47
서울--(뉴스와이어)--산업정책연구원(IPS)은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가치를 가리는 '제10회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신청을 오는 11월5일까지 접수한다.

올해로 10년째를 맞이하고 있는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은 국내 유일의 브랜드 관련 정부포상제도로서 브랜드 경영을 통한 산업경쟁력 제고 및 우수 브랜드 육성을 위해 지식경제부에서 매년 실시해오고 있다. '제 10회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시상식은 11월 26일 열리는‘코리아 브랜드 컨퍼런스 2008’에서 진행되며, 대한민국 대표브랜드와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산업정책연구원의 ‘국가 및 기업 브랜드 가치평가 결과’발표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대한민국 디자인·브랜드대상’으로 진행되어오던 본 포상은 2005년부터 평가의 전문성을 높이고 적극적인 브랜드 경영문화 확산을 위해,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이 따로 분리되어 산업정책연구원에서 주관해오고 있다.

본 포상은 기업의 단기 매출성과에 따라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명확한 브랜드 경영 체계 구축, 전략 수립 및 평가 활동 등 장기적이고 체계적으로 브랜드를 관리하는 기업이나 자치단체를 선정하고 있다.

시상 부문은 대통령상 1개, 국무총리상 1개, 지식경제부장관상 2개로 총 4개로, 브랜드 및 마케팅 관련 학계∙업계∙단체 및 정부와 관련전문가로 구성된 포상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평가는 브랜드 경영활동의 주요 5개 평가항목인 Brand Building, Brand Management, Brand Communication, Brand Equity, Brand Trend에 근거한 종합점수로 결정한다.

산업정책연구원 관계자는 "각종 브랜드 관련 시상들이 난무하는 가운데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은 첫째, 브랜드 경영에 관해 유일한 정부 포상이라는 점, 둘째, 단순히 그 해의 성공브랜드를 뽑는 단기적 성과중심이 아니라, 장기적으로‘브랜드 경영 체계’를 심사한다는 점, 셋째, 다양한 브랜드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엄격하게 심사한다는 점이 본 시상의 장점"이라고 강조하였으며, "본 포상이 보다 가치 있는 브랜드 발굴을 독려하는 장으로서 한국경제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나아가 국가브랜드가치를 높일 수 있는 촉진제가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산업정책연구원 개요
산업정책연구원(IPS)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연구기관으로 1993년 설립됐다. 세계 각국의 산업 정책에 대한 학술연구, 정부에 대한 정책자문 그리고 정부관리와 기업 경영자에 대한 교육을 주요 업무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ps.or.kr

연락처

산업정책연구원 홍보팀 이선희 Tel. 070-7012-2229, Fax. 02-360-07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