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의 원인, 환경인가? 유전인가?
아토피/알레르기, 왜 생기나?
수원 석문한의원 배정규원장은 “아토피/알레르기의 원인은 ‘유전적인 원인과 환경적인 요인’이 결합된 것입니다. 유전적인 원인과 환경적인 요인에 의해 만들어진 체질적인 특징으로 인해 아토피/알레르기가 생기는 것입니다. 유전적인 원인은 부모가 아토피/알레르기가 있는 것인데, 부모 모두 아토피/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는 70-80%, 아버지만 있는 경우 30%, 어머니만 있는 경우 40% 정도 유전됩니다. 부모 모두 없는 경우에는 임신 중에 어머니의 섭생이 많이 안 좋았거나, 출산 후의 환경이 정말 안 좋은 경우에 간혹 생길 수 있습니다.
환경적인 요인이란 출산 후의 모유수유, 이유식, 음식, 스트레스, 공기오염, 주거환경 등의 요인을 말합니다. 특히 먹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유전적인 원인이 있는 경우에 조금만 환경이 안 맞으면 아토피/알레르기가 생기게 됩니다”라고 말한다.
석문한의원에서는 아토피의 근본적인 원인을 세포의 열 조절 기능의 이상으로 인한 열과 인체로 유입되거나 자체 대사과정에서 발생한 독소로 보고 있다.
원인 1. 인체의 열조절 기능 저하
열조절이 잘 안 되는 경우 갑자기 열이 오르는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인체의 열을 발생하는 것은 주로 세포에서 이루어지게 된다. 이러한 열을 조절하는 것은 뇌의 체온조절중추에서 담당하게 된다. 인체에서 열이 과하게 발생하는 경우는 여러 가지가 있다. 세포내에서 과하게 열이 발생하게 되어있는 경우에는 열을 적적하게 조절하는 기능이 작용을 해야 하지만 이런 기능들이 잘 작동하지 않게 되면 열이 많은 체질이 되게 된다.
원인 2. 독소의 흡수와 장부의 해독 배출 기능의 저하
또 하나는 열 조절 기능과 함께 열을 배출하는 피부의 기능과 열을 다스리는 폐와 심장, 신장의 기능이 약해지는 것이 원인이다.
따라서 아토피에 대한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한다면 치료가 훨씬 수월하다. 한방 치료법은 근본적으로 탕약과 환을 병행하여 처방을 하여 세포를 정화 순화 승화시켜서 세포의 온도조절기능을 회복하는 치료법과 체내의 독소유입을 막거나 독소를 제거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한방 피부 관리법을 병행하게 됩니다. 그렇게 아토피를 치료하게 되면 재발가능성이 낮다는 장점 또한 가지고 있다고 한다.
아토피 알레르기의 원인은 사람의 체질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기는 하지만 공통적인 원인을 알고, 개인별 특징을 정확히 알아야 잘 치료할 수 있다. 수원 석문한의원에서는 공통적인 원인과 개인의 체질적인 요인을 고려하여 개인별 처방을 한다.
석문한의원 개요
석문한의원은 아토피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한의원 이다
웹사이트: http://www.sm-clinic.net
연락처
석문한의원 홍보팀 이선경 팀장, 016-550-1070, 이메일 보내기 수원 031-251-1075 대구 053-759-5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