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차세대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Hitachi AMS 2000시리즈 발표

2008-10-23 09:31
서울--(뉴스와이어)--스토리지 솔루션 전문기업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www.his21.co.kr 대표 류필구)은 23일, 차세대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플랫폼 Hitachi AMS2000시리즈를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Hitachi AMS2000시리즈는 기존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라인업에 추가된 AMS2100, AMS2300 그리고 AMS2500의 세 가지 모델로 구성되어 있으며, 보다 월등한 성능과 확장성 그리고 사용자 편의성과 운영효율성을 향상시킨 혁신적인 제품으로, 복잡해진 스토리지 환경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요구에 부합하는 비용 효율적인 신개념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플랫폼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AMS2000시리즈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점은 크게 두 가지이다. 첫째,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업계 최초로, 멀티패스(multipath) 방식의3Gb SAS(Serial Attached SCSI) 백플레인(Backplane) 아키텍처를 도입해 가장 빠르고 비용효율적인 정보처리 및 데이터 전송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SAS와 SATA II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의 완벽한 혼용을 통해 유연한 스토리지 계층화를 지원, 단일 트레이에서 다양한 스토리지 계층을 복합적으로 매치하는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뚜렷한 비용절감을 달성할 수 있다.

두번째로는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업계 최초로 다이내믹 로드 밸런싱 컨트롤러(Dynamic Load Balancing Controller)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기존의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시스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전형적인 병목현상과 핫스팟(hot spot)을 제거하여 I/O 반응 시간을 줄이고, 스토리지 내에서 워크로드(workload)를 자동으로 분산시키는 역할을 한다.

이 외에도 AMS2000시리즈는 iSCSI, NAS, FC(Fibre Channel) SAN 환경에 통합사용이 가능한 스토리지로 이전 세대의 미드레인지 스토리지보다 4배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며, 한층 손쉬운 GUI(Graphic User Interface)를 지원하는 한편,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하지 않을 때는 전원이 차단 되는 파워 세이빙(Power Savings) 기능이 내재되어있어, 쿨링 비용을 최소화시킨다. 또한 향후에는 히타치 다이내믹 프로비저닝(Hitachi Dynamic Provisioning) 기능을 지원할 예정이므로 스토리지 활용률을 증가시키고, 애플리케이션 요구에 따라 할당된 가상화 디스크 스토리지 기능을 통해 비용을 최소화 시킬 수 있다. 이를 통해 용량증가에 대비해 디스크를 과도하게 투자할 필요가 없어지므로 TCO가 개선되고 필수 애플리케이션에 무중단 사용이 가능하다.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 아태지역 세일즈 디렉터(APAC Sales Director) 토니 필드(Tony Field)는 23일 열린 ‘차세대 정보인프라 혁신전략 세미나’에서, “최근 SMB기업들도 엔터프라이즈 기업들과 똑같은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직면하여, 비용효율성에 대한 압박이 늘어나는 실정”이라면서, “새로 출시된 AMS2000시리즈가 제공하는 기업 관리 편의성, 신뢰성, 확장성 등은 SMB기업의 비즈니스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감소하는 IT 예산과 높은 에너지 비용 문제에 직면한 데이터센터 환경에도 잘 맞는 솔루션이기 때문에 향후 HDS가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시장에서 유리한 입지를 확보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Hitachi AMS2000시리즈 출시와 더불어 기존 USP 제품 군에서 보안과 데이터 보호 성능을 새롭게 향상시킨 Hitachi USP V/VM을 발표했다. USP V/VM은 새로운 컨트롤러 기반의 데이터 암호화 기능, 디스크 파기와 재활용 서비스 그리고 디스크 데이터 소거 서비스 등의 새로운 데이터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Hitachi USP V/VM의 데이터 손실방지와 비즈니스 연속성을 가능하게 하는 ‘히타치 유니버셜 리플리케이터(Universal Replicator)’, ‘트루카피(TrueCopy)’ 소프트웨어의 새로운 복제 기능은 중간 복제 단계 없이3중 데이터센터를 즉각 작동시켜 관리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현재 300GB 하드 디스크 지원을 450GB로 높여, 같은 공간에 방대한 양의 정보저장이 가능하다.

이처럼 성능이 향상된Hitachi USP V/VM의 스토리지 가상화, 다이내믹 계층화 스토리지, 다이내믹 프로비저닝, 데이터 복제, 그리고 진보된 보안 기능 등의 엔터프라이즈급 기능은 효율적인 운영 관리에 있어 한층 향상된 혜택을 제공한다.

참고자료

차세대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Hitachi AMS2000시리즈 주요 특징

- 다이내믹 로드 밸런싱 컨트롤러(Dynamic Load Balancing Controller) 일반 미드레인지 스토리지의 전형적인 병목현상과 핫스팟(hot spot) 제거로 I/O 반응 시간을 줄여 다이내믹한 워크로드 밸런싱 구현
-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업계 최초로 멀티패스(multipath) 방식의3Gb SAS 백플레인(Backplane) 지원 스토리지 컨트롤러 엔진을 통해 빠르고 비용효율적인 데이터 정보처리 및 이동
-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업계 최초로 SAS와 SATA II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를 위한 유연한 계층화 스토리지 지원
- 다이내믹 로드 밸런싱 컨트롤러와 SAS 백플레인 조합으로 가상화 서버 환경에 최적화 제공
- 파워 세이빙(Power Savings) 기능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하지 않을 때는 전원이 차단 되어, 정보 저장 및 전달 비용 절감으로 쿨링 비용 최소화

*SAS 아키텍처의 장점

Serial Attached SCSI의 약어인 SAS는 널리 알려지고 입증된 SCSI 프로토콜을 활용하지만 버스 기술(예: FC)과 비교할 때 개선된 속도, 오류 복구 및 확장 능력 등이 장점이다. 이중 포트 및 인터페이스를 통해 대형 시스템이 필요 없으며 이런 시스템에 수반되는 복잡성과 고비용을 원하지 않는 사용자에게 유리하다.

· 높은 성능 – 이 아키텍처는 현재 3 GB/sec이며 이것은 FC의 2 또는 4 GB/sec 와 비교된다. 그러나 SAS 디스크는 이중 인터페이스 방식이기 때문에 더 넓은 대역폭을 가지며, 더 많은 작업을 수행 할 수 있다.
· 향상된 연결성 – SAS는 포인트 투 포인트(Point-to Point) 아키텍처로 공유 버스(또는 중재 루프)의 공유 드라이브와 비교할 때 엔터프라이즈 운영에 더욱 적합하다. 포인트 투 포인트 방식은 상당한 동시성을 제공하며 이것은 개선된 성능을 의미한다. 즉 애플리케이션과 사용자를 위한 지속적인 데이터 액세스 기능을 제공하면서 신속하게 작업을 완료할 수 있다.
· 엔터프라이즈급 드라이브 – SAS를 위한 드라이브 빌딩 블록은 이미 테스트 되었던 기술이다 안정성 또는 평균무고장시간(Mean Time Between Failure)은 FC 드라이브만큼 우수하다. 주요 HDD 제공업체나 산업 그룹 웹 사이트에서 발표한 사양 검사에 의하면 SAS와 FC 드라이브의 평균무고장시간 (MTBF)은 일반적으로 1.2 – 1.4백만 시간 사이를 나타낸다. 이 수치는 SATA보다 다소 높은 것입니다

· 운영 – 병렬에서 직렬로의 이동으로 인해 성가신 케이블의 수를 감소시킨다. 하나의 케이블이 SAS와 SATA 드라이브 모두를 지원하는 것이 좋다.

*SAS 가치

무엇보다 SAS는 높은 성능과 안정성을 가진 비즈니스 운영 솔루션으로 FC를 완전하게 대체할 수 있는 차세대 아키텍처이다. SAS는 자체인터페이스, 효율적인 케이블링, 그리고 동일한 트레이 내에서 SAS 와 SATA 를 혼용하여 지원하는 기능 등을 포함한다. 이러한 SAS는 대규모의 엔터프라이즈급 솔루션을 필요로 하지 않음에도, SATA(낮은 성능 및 잠재적인 안정성 문제) 와 FC (구조적으로 복잡하며 중재루프의 트래픽 혼잡의 가능성) 사이에서 선택을 강요받아야 했던 고객들에게 둘 사이의 완벽한 균형을 제공하는 최고의 선택이며, 안정적이고 빠르며 경제적인 솔루션이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개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고객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데이터 전문기업으로, 효성과 미국 히타치 밴타라(HV)가 합작 투자해 1985년 설립됐다. 35년 이상 서버,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 등 IT 인프라 전 영역에 걸쳐 수준 높은 기술력과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빅데이터,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솔루션 등 비즈니스 혁신을 이끄는 최신 솔루션 라인업을 기반으로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혁신적인 가이드를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his21.co.kr

연락처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마케팅팀 김성업 팀장 02-510-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