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세라 와이어리스, 안드로이드 모바일 소프트웨어 통합 위해 윈드리버와 협업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08-10-23 09:57
서울--(뉴스와이어)--무선전화 및 장치 부문 글로벌 선두업체인 교세라 와이어리스(KWC)는 안드로이드 모바일 소프트웨어를 통합하는 신제품 플랫폼 개발을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이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KWC는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최적화(DSO) 부문의 글로벌 선도업체인 윈드리버와의 협업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윈드리버는 자사의 오픈 핸드셋 얼라이언스의 참여 경험과 상용 리눅스 부문 전문지식을 활용하여 광범위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KWC는 오픈 소프트웨어 아키텍쳐를 이용한 “스마트” 모바일 단말기 개발의 개척자로써, 2000년 팜(Palm) 운영 시스템을 활용한 여러 기기들을 선보인바 있다.

교세라 와이어리스의 고객 제품 그룹 부문 부사장이자 총괄인 데이브 카레이(Dave Carey)는 “우리가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선택했다는 것은 교세라 와이어리스가 이동통신, 초고속 인터넷, 멀티미디어 기술을 모바일 장치에 어떻게 드라이브하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당사의 강건한 기술 포트폴리오를 활용하여 강력한 소비자 장치를 개발할 것이다. 우리가 활동하는 시장에서 CDMA 장치 제조업체중 KWC를 안드로이드 통합 부문 선두 업체로 만드는 것이 목표이다.”라고 말했다.

관계자들은 윈드리버가 미들웨어, 유저 인터페이스 통합, 안드로이드 최적화, 오픈 핸드셋 얼라이언스 회원사와 제3의 개발사들이 보유한 기술의 맞춤 통합 등 소프트웨어 시스템 통합 서비스를 공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윈드리버의 모바일 부문 총괄인 제이슨 윗마이어(Jason Whitmire)는 “모바일 단말기 산업은 급격한 변화를 겪고 있다. 오픈소스 스택을 기반으로 모바일 솔루션을 생성하는 방향으로 급격히 이동하고 있는 것이다. 이런 움직임은 개발자 에코시스템이 지원하며 참여자 주도로 컨소시움에서 관리한다. 오픈 핸드셋 얼라이언스의 리눅스 상용화 파트너에 참여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모바일 에코시스템의 중심에 있다. 윈드리버의 안드로이드 시스템 통합 서비스는 광범위한 모바일 지식 및 심오한 오픈소스 전문지식을 교세라 와이어리스에 제공함으로써 교세라의 시장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교세라 와이어리스에 관하여
교세라 와이어리스는 이동통신, 초고속 인터넷, 멀티미디어 통합을 추진하는 모바일 장치와 액세서리를 디자인하고 제조한다. 교세라 와이어리스는 교세라 인터내셔널의 완전자회사이다. 교세라 인터내셔널은 퀄컴의 소비자 무선폰 사업부를 2000년 2월 인수하였다. 교세라는 또한 2008년 산요를 인수하면서 세계 제 6위 핸드폰 제조업체가 되었다. 교세라 와이어리스는 샌디에고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휴머니즘과 자연에의 경외심을 중심으로 하는 첨단 소비자 가전 기술 창출이라는 일본의 전통과 서구식 기업가정심 및 스타일을 혼합한 경영 활동을 통해 독특한 디자인 언어를 선보이며, 자연스럽고 사용하기 편한 인터페이스를 자랑한다. 자세한 정보는 www.kyocera-wireless.com에서 찾을 수 있다.

교세라 그룹의 모회사이자 글로벌 본사인 교세라 코포레이션 (NYSE: KYO)은 1959년 첨단 세라믹 제조업체로 창립되었다. 첨단 세라믹과 금속, 플라스틱을 결합하고 이를 다른 기술들과 접목시키면서 교세라는 이동통신 장비, 레이저 프린터, 복사기, 태양에너지 시스템, 반도체 팩키지, 전자부품, 산업용 세라믹 등의 주요 공급처가 되었다. 2008년 3월 31일 종료되는 회계연도에 교세라 코포레이션의 연결순매출은 약 129억 달러(1조 2천9백 4억3천6백만 엔), 순이익은 약10억달러 (1천7십2억4천4백만엔)을 기록했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윈드리버 코리아 김태용 부장 02-6001-7480, 011-237-336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