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상용 안드로이드 솔루션 공급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08-10-23 09:59
서울--(뉴스와이어)--윈드리버는 오픈 소스 모바일 소프트웨어인 안드로이드 기반의 상용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소프트웨어 시스템 통합 서비스와 호환가능하며 상용 지원되는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구성될 것이다. 이 솔루션은 안드로이드 기반 장치와 서비스 개발 계획을 가진 단말기 제조업체와 모바일 운영업체를 대상으로 한다.

오늘 발표는 오픈 핸드셋 얼라이언스의 오픈 소스 라이센스로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출시한다는 뉴스 발표 보도 이후에 나왔다. 윈드리버는 2007년 11월 이미 안드로이드 상용화 파트너로써 오픈 핸드셋 얼라이언스에 가입한 바 있다. 그 이후 컨소시움에 적극적으로 기여하는 회원사로서 활동을 해왔다.

오늘 발표와 관련하여 윈드리버는 교세라 와이어리스가 안드로이드를 반영한 신제품 플랫폼 개발 지원을 위해 윈드리버를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타 회사들은 윈드리버가 타 오픈 핸드셋 얼라이언스 회원사들과 제3의 파트너들이 가진 기술을 포함하여 소프트웨어 시스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기대한다.

윈드리버의 소프트웨어 시스템 통합 서비스는 고객 중심의 엔드투엔드 안드로이드 구현을 위한 상당히 전문적인 서비스 즉, 고객화, 최적화 및 고객 장치에 맞춘 테스팅 등을 포함한다. 안드로이드를 위한 이러한 서비스는 현재 전세계 고객을 대상으로 구현되고 있다.

윈드리버의 모바일 부문 총괄 제이슨 윗마이어(Jason Whitmire)는, “윈드리버는 당사가 지원하고 관리하는 안드로이드 솔루션을 안드로이드 구현 계획을 가진 기업들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오픈 핸드셋 얼라이언스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고 그러한 활동을 사업에 잘 활용하고 있다. 오픈 소스 솔루션과 관련된 비용과 리스크를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윈드리버의 이러한 특징은 제조업체와 운영업체에게는 강력한 매력이 된다.”라고 말했다.

안드로이드를 위한 윈드리버의 상용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안드로이드의 리눅스 패치가 포함된 최신 오픈소스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인 윈드리버의 상용급 리눅스와 안드로이드의 상용화를 지원할 수 있는 사전 통합된 제3의 기술을 포함한다. 또한 플랫폼은 선도적인 모바일 반도체 하드웨어에 최적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 하드웨어로부터 제조업체는 신속하게 차별화되는 제품을 구성할 수 있다. 플랫폼 개발 기간 동안 윈드리버는 레이어 기반의 시스템과 자동화된 테스트 프레임워크와 같은 우수한 기술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이는 향후 테스트를 다시 수행하여 플랫폼을 검증하고 개발 시간을 단축하며, 품질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다.

올해 초, 윈드리버는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NEC 전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와 파트너쉽을 맺고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모바일 월드 회의에서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시연했다. 전사적으로 윈드리버는 다양한 근접 산업을 대상으로 리눅스 기반의 오픈 소프트웨어 플랫폼 개발을 목표로 하는 업계 컨소시아 및 커뮤니티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Eclipse, SCOPE-Alliance, The Linux Foundation, LiMo Foundation, OpenSAF and Moblin.org 등이 윈드리버가 활동하는 컨소시아 및 커뮤니티들이다.

가용성
윈드리버가 상용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2009년 전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모바일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윈드리버 솔루션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http://windriver.com/oha/ 에서 찾을 수 있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윈드리버 솔루션: http://windriver.com/oha/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윈드리버 코리아 김태용 부장 02-6001-7480, 011-237-336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