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서북부의 중심 축 ‘파주신도시 중심상업용지’ 분양
입지 요건 뛰어나 상권으로 매력 ‘풍부’
파주신도시 인근에는 LG필립스 등 주변산업단지 배후주거단지 외국인 특화단지 등이 들어서 산업클러스터간의 유기적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자립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출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산업단지로 인한 인구증가로 주변지역의 상권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보이며 안정적인 수입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또한 오는 2009년 완공예정인 경의선 운정역을 이용하면 30분 이내에 서울까지 접근 가능하며, 수도권과 연결되는 제2자유로(대화IC~서울 상암), 김포-관산간 도로, 서울-문산간 고속도로 등 7개 도로노선이 2008년 완공예정이어서 사통팔달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이에 따라 파주 초입에 위치한 지역적 특성으로 인해 유동인구가 증가할 것으로 보여 지역민과 관광객을 유치해 상권수익구조가 더욱 탄탄해질 것으로 보인다.
원스톱으로 편리한 ‘보행로’ ok!
중심상업용지 내 일반용지에 수로(Canal-side Walk)를 형성하여 친수환경을 조성하며, 주변건물의 저층부에 상업시설을 배치해 신도시답게 잘 정리된 도로를 통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 편리함을 추구했다. 또한 일반용지와 특별계획구역 내 보행 도로가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했으며, 이 길은 신도시 내 중앙생태공원과 인공호수공원까지 연결돼 산책하는 사람들을 자연스럽게 유도하도록 만들었다. 특히 8개 필지에 대해서는 매각조건으로 2~3층 간 이동이 가능한 보행테크 설치, 이용객의 도로 동선에 심혈을 기울였다. 상업업무용지에 들어설 상권의 특성상 도로와 인접성을 고려해 남북상징가로(359번 국도)변에 상업업무용지로 구성한 것이 돋보인다.
파주신도시 사업본부 관계자에 따르면 “운정역 주변의 중심상업지역 내 들어서는 복합용지(PF)에는 주상복합 호텔 백화점 등 파주시의 초고층 건물이 들어설 계획이어서 이 지역 초고의 랜드마크 지역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입찰신청자격은 제한이 없으나, 인터넷전자입찰방식으로 신청해야 한다. 모집 공고는 11월 7일에 발표되며, 입찰 신청 기간은 11월 20일로 예정돼 있다. 대금납부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 40%, 잔금 50%가 적용되며, 토지사용가능 시기는 2009년 10월경 이다. 분양문의 : 031) 956-1061
부동산뱅크 리서치센터 최영주 연구원 cyj@neonet.co.kr
부동산뱅크 개요
1988년 10월 국내 최초로 부동산 전문 잡지인 <부동산뱅크>를 발간하기 시작하여 현재는 방대한 양의 부동산 관련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였고, 이를 통해 방송사, 언론사, 금융기관, 정부기관, 일반 기업체와 공동사업 전개로 부동산 개발, 분양, 컨설팅 등 명실상부한 부동산 유통 및 정보의 메카로 자리잡고 있다. 부동산뱅크가 제공하는 정보는 25년에 걸친 생생한 현장 정보를 기반으로 과학적인 분석을 통하여 구축한 부동산 데이터베이스이다. 한차원 높은 인터넷 부동산 서비스를 위해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는 서비스 개발로 부동산 정보와 거래의 믿음직한 파트너로서 우뚝 설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neonet.co.kr
연락처
부동산뱅크 02-2185-73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