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어린이·청소년 창작만화애니교실 ‘주말 키즈툰·애니틴 스쿨’ 개설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08-10-24 11:22
서울--(뉴스와이어)--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 등 서울시 창조산업 육성지원 전문기관인 서울특별시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는 11월 1일부터 12월 6일까지 만화초급, 만화중급, 애니방송 등 3개 분야 초·중학생 대상의 창작만화애니교실인 “3차 주말 키즈툰·애니틴 스쿨”을 개설하며, 이 강좌에 참가를 희망하는 수강생 36명(3개 반)을 산하 서울애니메이션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10월 3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SBA의 서울애니메이션센터는 서울시 중구 예장동(지하철 4호선 명동역)에 위치하고 있다.

※ 서울애니메이션센터 홈페이지 http://ani.seoul.kr

교육과정은 만화초급, 만화중급, 애니방송 등으로 구성된다.

교육과정은 기본적인 스토리 발상부터 생각한 것을 만화로 표현하는 만화초급과정, 초급 및 창작 과정을 이수한 학생 및 고학년을 중심으로 자신의 작품을 더욱 완성도 높게 표현해 보는 만화중급 과정과 토론, 미술, 글쓰기, 인형극, 방송 제작, 이야기의 재구성 등의 활동과 연계하여 창조적인 발상을 유도하는 교육 프로그램인 애니방송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SBA 관계자는 "이 강좌가 어린이, 청소년들의 창의력과 표현능력 향상으로 더욱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학습 참여 효과를 높이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모집요강
○ 대 상 : 초·중학생
○ 모집인원 : 36명 (3개반)
○ 교육기간 : 2008. 11. 1(토) ~ 12. 6(토) / 매주 토요일 총 6회
○ 장 소 :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지하철 4호선 명동역 / 도보 7분)
○ 강의시간 : 하루 2시간 (15:00 ~ 17:00)
○ 수 강 료 : 55,000원

강사진 소개
○ 권동욱 : 현 서울사이버대학교, 공주영상대, 청주대 강사, 영어신문 키즈타임즈, 틴타임즈에 만화와 삽화 연재, N우리아이 닷컴<아리랑아빠>연재
○ 김선경 : 애니메이션전문가 (문화콘텐츠진흥원 애니메이션 전문가 선임위원), 미래여는아이 전임교사, 수도여자사범대학 회화학과(서양화 전공)
○ 하은희(필명 이시현) : 여성만화가협회이사, 부천주부만화 예술대학강사 다음웹진 파이프에 '소녀 폭발하다' 연재 중

신청접수 방법은 애니메이션센터 홈페이지(www.ani.seoul.kr)를 방문하여 온라인으로 신청서 작성 후 접수하면 된다.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디지털콘텐츠팀장 문종현 02-3455-8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