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시브, 인기 뮤직 레이싱 게임 ‘알투비트’의 게임 내 광고 위한 독점 계약 체결

서울--(뉴스와이어)--게임 내 광고(In-Game Advertising) 업계의 선도 기업인 매시브(Massive Inc., www.massivekorea.net, COO 에릭 베스먼, Eric Bassman)는 인기 뮤직 레이싱 게임 ‘알투비트’의 게임 내 광고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씨드나인 엔터테인먼트(대표 김건)가 개발하고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최관호)가 서비스하는 알투비트는 12-34세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사용자층을 확보하고 있는 게임으로, 이번 독점 계약은 매시브가 대중성 높은 캐주얼 장르의 게임을 확보함으로써 기존 보다 더욱 다양하고 강력한 게임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되었다는데 그 의미가 있다.

서비스를 시작한지 올해 3주년을 맞는 ‘알투비트’는 음악과 레이싱의 결합을 통해 이른바 ‘리듬 액션 레이싱’이라는 새로운 장르의 시초가 된 게임으로, 게임 차트 내 동종 장르 부분에서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해왔으며, 독창적인 게임성으로 한국은 물론 중국에서도 널리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적 캐주얼 게임이다. 또한, 최신 인기 라이선스 곡과 자작곡을 포함하여 총 230여 곡에 이르는 음악을 제공해, 게이머들은 자신이 자유롭게 선택한 음악을 들으며 인라인 스케이트를 타고 트랙 위의 장애물을 피하며 온갖 스킬을 뽐낼 수 있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흥겹고 경쾌한 게임이다.

국내 게임 내 광고 사업의 대중화와 선진적 게임 내 광고 정착에 앞장서고 있는 매시브는 지난 9월 초, 인기 온라인 FPS ‘스페셜포스’ 및 온라인 리얼테니스 게임 ‘골드슬램’의 개발사 드래곤플라이와의 독점 계약을 체결한바 있으며, 여러 게임 업체들과의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 이번에 사용자 층이 넓은 캐주얼 게임 장르의 대표적 게임인 ‘알투비트’와 게임내 광고 독점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모두 보유하게 되어, 광고주의 요구에 보다 맞는 최적화된 캠페인을 전방위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게 되었다.

매시브 아시아지역 사업개발 담당 박성철 부장은 “이번 계약은 효과적인 광고 배치를 위해 힘써 온 개발사 씨드나인의 적극적인 협조 및 국내 최고의 게임 포털인 네오위즈가 게임 내 광고 시장의 효과적 성장을 위해 기울여 온 노력의 결과물이다“라며, “MMORPG, FPS, 스포츠 게임에 이어 캐주얼 게임 라인업까지 다양한 계층의 게이머들에게 접근하기 원하는 광고주들이 보다 폭넓은 네트워크를 통해 효과적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씨드나인 엔터테인먼트의 김 건 대표는 “지금까지 게임 내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매 캠페인마다 개발사의 별도 추가작업이 필요하여 번거로움이 많았으나, 매시브가 가진 동적 게임 내 광고(Dynamic In-game Advertising) 솔루션을 통해 이러한 부분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매시브 본사로부터 엔지니어를 보내 직접 작업을 도와주는 등, 각종 기술지원도 만족스러워, 개발팀 역시 즐겁게 준비작업을 하고있다”고 덧붙였다.

네오위즈 퍼블리싱사업2부 김상구 부장은 “매시브의 게임 내 광고 사업에 대한 노하우와 기법을 통해 새로운 수익 모델로 떠오르고 있는 게임 내 광고를 체계화하는 데에 한층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계약으로 사용자들과, 게임업체, 그리고 광고주 모두가 만족하는 한층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앞으로 게임 내 광고 시장의 발전을 위한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매시브 개요
매시브(Massive Inc. / www.massivekorea.net)는 마이크로소프트의 100% 자회사로서, 세계적인 동적 비디오 게임 광고 네트워크를 이끌어왔다. 북미, 캐나다, 유럽 사무소에 이어 설립된 매시브 코리아는 아시아 지역의 총괄 사무소로서 2007년부터 본격적인 국내 사업을 시작하였다. 매시브 네트워크는 광고주들이 다양한 게임 플랫폼을 통해 폭 넓은 연령층의 게임 이용자들에게 실시간으로 광고를 전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미 200여 개가 넘는 글로벌 기업 광고주들이 북미와 유럽 지역에서 매시브 네트워크를 통해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또, 매시브 네트워크에 소속된 게임 퍼블리셔들은 ‘동적 게임 내 광고’를 통해 이용자들의 게임 환경을 한층 더 개선하는 한편 자사의 콘텐츠를 최대한 활용하여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매시브의 최신 기술은 비디오와 오디오, 이미지, 게임 아이템 등, 모든 형태의 다운로드 매체와 광고 콘텐츠를 자연스럽게 게임 환경에 통합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ssivekorea.net

연락처

샤우트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신로민 대리 6250-983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