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첫 화면, 한국형 아이구글(iGoogle)로의 초대

뉴스 제공
구글코리아
2008-10-29 09:47
서울--(뉴스와이어)--구글(www.google.co.kr)은 오늘 국내 인터넷 사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한국형 아이구글(iGoogle, www.google.co.kr/ig) 홈페이지를 공식 소개했다. 한국형 아이구글은 유용한 기능의 가젯으로 구성되어 있으면서도 광고가 없는 첫 페이지를 원하는 사용자들이 로그인 없이 바로 들어갈 수 있는 또 하나의 구글 홈페이지다.

한국형 아이구글 홈페이지는 포털에 익숙한 국내 사용자들이 지금 당장 보고 싶어하는 정보에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마트한 첫 화면이다. 기존 아이구글은 사용자가 가젯을 하나씩 직접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반면, 한국형 아이구글 홈페이지는 국내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주요 내용(가젯) 세트로 이미 구성되어 있어, 추가 세팅이 필요없다.

한국형 아이구글 홈페이지에는 날씨 및 시각과 같은 기본적인 정보에서부터 실시간 인기 검색어 및 현재 인터넷에서 가장 이슈가 되는 뉴스와 최신인기 블로그 등이 마련되어있다. 또한, 국내 사용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구글 사전 및 구글 번역서비스가 구비되어 업무나 학습 능률을 향상에 도움을 주며, 유튜브 동영상 및 문화생활과 같은 취미,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가젯도 마련되어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 준다. 또한, 소리바다의 음악 가젯이 함께 들어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들은 또한 본인이 원하는 다른 가젯을 낱개로 추가할 수도 있으며, 가젯들을 드래그 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에 재배치 할 수 있다. 아이구글은 구글의 심플한 기본 홈페이지와는 다르게 수만 개가 넘는 구글의 가젯 중에서 원하는 가젯을 골라 꾸밀 수 있는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면서도 구글만의 강력한 검색 기능은 그대로 제공한다. 미국의 경우, 구글 사용자의 20% 이상이 아이구글을 사용하고 있다.

아이구글은 또한 전세계 유명 아티스트들이 디자인한 감각적인 테마로 첫 페이지를 꾸밀 수 있어, 틀에 박힌 웹페이지 구성에서 탈피해 자신만의 개성을 반영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 5월 처음 선보인 아티스트 테마 콜렉션에는 제프 쿤스, 권기수와 같은 팝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최근 추가된 구찌, 버버리, 돌체 앤 가바나, 콜드플레이 등 패션 디자이너와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해 보다 개성 있는 아이구글을 장식할 수 있도록 돕고있다.

한국형 아이구글의 제품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이해민 구글코리아 프로덕트 매니저(PM)는 “한국형 아이구글 홈페이지는 국내 사용자들의 인터넷 사용패턴을 면밀히 분석하고, 바로 들어왔을 때 마주치는 첫 화면에 대한 한국 사용자의 니즈를 반영하여 구성하였다”면서, “한국 사용자들에게 가장 유용하고 편리한 가젯으로 구성된 구글의 스마트한 첫 페이지인 아이구글로 구글을 보다 편리하게 활용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국형 아이구글 접속방법] 처음 아이구글을 방문하는 신규 방문자의 경우, 구글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아이구글(iGoogle) 버튼만 클릭하면 로그인 없이 바로 볼 수 있다. 이미 아이구글을 홈페이지로 써오고 있는 기존 사용자들은 한국형 아이구글 소개페이지(www.google.co.kr/newhome08) 에서 ‘새 가젯 세트 써보기’를 클릭하면 기존에 자신이 만든 아이구글에 새로운 탭이 추가된다.

구글코리아 개요
구글의 미션은 전 세계의 정보를 체계화하여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구글은 검색, 지도, 지메일,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크롬, 유튜브 등의 서비스 및 플랫폼을 통해 수십억 사람들의 일상 속에서 의미 있는 역할을 하고 있다. 구글은 알파벳 주식회사의 자회사이다.

웹사이트: http://www.google.co.kr

연락처

구글코리아 정김경숙 02-531-9292 010-2046-7332
홍보대행사 뉴스커뮤니케이션 김혜다 차장 6323-5020, 016-752-7977 이메일 보내기 이현주 대리 6323-5043, 011-388-821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