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증권-파이재무설계, 포괄적 업무제휴 협약
이에 따라 동부증권과 파이재무설계는 상품판매 협력을 위한 제휴뿐만 아니라, 재무설계사들에게 금융/투자상품 및 재무설계 관련 전문 교육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제공하는 한편, 교육 이수 후 고객상담실적을 충족한 특정 인원에게는 동부증권의 채용 기회도 부여하게 된다.
최근 들어 증권사와 독립법인대리점이 상품판매 협력을 위한 제휴사례는 있었지만, 체계적으로 금융전문가를 공동 육성하고, 증권사에 채용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 것은 업계 최초의 시도라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동부증권은 개인영업에 강점이 있는 독립법인대리점(GA)을 활용한 신규 판매채널을 확보하고,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금융상품 및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파이재무설계는 금융·투자상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이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받음으로써 금융·투자상품 컨설팅 역량을 향상시켜 보다 체계적인 자산관리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부증권 측은 "독립금융사를 통하면 직접 고객을 찾아가 영업을 할 수 있으며, 재무설계사 중 핵심인재를 선별해 채용과도 연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이를 통해 향후 자통법 시행 등 금융시장 변화에 대응해 관련 시장에서 한 발 앞서 나갈 수 있을 것" 이라고 전했다.
파이재무설계 측은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양사의 장점을 융합해 보다 폭넓게 고객에게 전문화된 우량 금융상품 및 체계화된 맞춤형 자산관리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게 되었다”며, “향후 금융시장에서 고객의 가치를 창조할 수 있는 전문적이고 책임 있는 종합금융컨설팅 서비스회사로 발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사는 이와 같은 사업을 보다 신속하게 진행하기 위해 금융 전문인력을 대상으로 빠른 시일 내에 공동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신규 인력 모집을 실시할 계획이며, 판매협력 및 금융전문인력 육성 외에 금융시장의 상황에 따라 다양한 협력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 GA(General Agency)란?
독립법인대리점은 개별 금융기관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금융사와 계약을 통해 금융상품의 판매를 대행해 주는 법인이다. 일종의 '금융상품 슈퍼마켓'으로 개개인의 금융자산을 관리해주는 은행의 프라이빗뱅킹(PB) 역할도 하고 있다. 독립법인대리점은 현재 미국, 영국 등 금융 선진국에서 활성화돼 있고 자본시장통합법 시행을 앞둔 국내에서도 점차 금융업계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웹사이트: http://www.dongbuhappy.com
연락처
동부증권 기획팀 박준호 과장 02-369-3218 017-263-646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