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장애인복지기금 34억 1천 6백만 원 전달
이날 기금 전달식에는 전재희 보건복지가족부 장관, 이재우 신한카드 사장, 송영욱 한국장애인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지난 2005년부터 4차례에 걸쳐 전달된 총 183억 원의 장애인복지기금은 장애인관련법 제/개정 지원, 장애대학생 및 청소년 자조모임 역량강화, 장애인관련 학술연구사업, 장애인 정책개발, UN 장애인권리조약 한국추진연대 지원 등 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쓰이게 된다.
이재우 신한카드 사장은 “작지만 정성을 모은다는 생각으로 시작한 일이 뜻 깊은 결실을 맺고 있다”며 “이를 통해 신한카드는 물론 모든 신한금융그룹은 앞으로도 사회공헌 활동을 더욱 활성화하는 계기로 삼을 예정”이라고 감회를 밝혔다.
장애인복지기금은 지난 2001년 신한카드가 보건복지부의 ‘장애인 LPG차량 지원사업 및 장애인 등록증 개선사업’의 사업자로 선정되면서 발급한 ‘장애인 복지카드’ 이용액의 0.2%를 적립한 것이다.
신한카드의 ‘장애인 복지카드’는 장애인 등록증 기능과 함께 신용카드(체크카드) 기능을 겸할 수 있는 카드로 현재 60만 명의 장애인이 사용하고 있으며, 장애인 차량용 LPG 결제 시 리터당 200원을 보건복지부에서 보조금 형태로 지원, 현금서비스 및 할부 수수료의 20% 감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07년 보건복지부 정책 변경에 따라 현재는 장애등급 1~3등급 장애인 차량에 대해서만 LPG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09년부터는 보조금 정책이 폐지될 예정임)
한편 신한금융그룹은 全 계열사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이라는 취지 아래 장애인 복지증진, 문화재보호활동, 장학사업, 교육/문화사업, 불우이웃 돕기, 국내외 지역협력, 1社 1村 등의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추진해 오고 있다.
신한카드 개요
신한카드는 신한금융지주회사의 자회사로, 2002년 6월 신한은행에서 분사해 전업카드사로 출범한 신용카드 회사이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card.com
연락처
신한카드 전략혁신팀 과장 이재영 02-6262-7363 016-284-844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