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UCC 서비스, 일반 사이트에도 척척

뉴스 제공
씨디네트웍스
2008-10-30 09:27
서울--(뉴스와이어)--최근 전문 UCC 사이트 외에 온라인 게임포털 등 일반 사이트에도 동영상 서비스 도입 붐이 일고 있다.

씨디네트웍스는 최근 엔씨소프트와 ‘UCC’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UCC 서비스 구현에 필요한 플랫폼과 코덱을 포함 네트워크 등을 플레이엔씨 사이트에 지원하기로 했다. 다음, 네이버, 엠군, 엠엔캐스트 등에 적용된 미디어 플랫폼을 기반 인프라 및 운영에 대한 고민 없이 비전문 동영상 사이트에도 그대로 활용할 수 있게 된 것.

플레이엔씨 외에도 넥슨, KIPA, 골프존, 세티즌닷컴, 프리먼트, 부산국제광고제, TU미디어 등도 UCC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일체의 인프라를 씨디네트웍스에 아웃소싱하여 서비스하고 있다.

씨디네트웍스 ‘UCC 플랫폼’은 동영상 UCC 서비스를 위한 인프라 및 관련 토털 솔루션을 포함하는 플랫폼 서비스로, 플레이어부터 인코딩, 서비스 서버, 분산 스토리지 및 운영시스템까지 UCC 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일체를 원스톱으로 제공해 준다.

한편 이번에 새로 UCC플랫폼을 도입한 플레이엔씨는 대규모 개편을 통해 기존의 열린 광장에서 서비스되던 동영상 서비스보다 질적, 양적으로 풍부해진 엔씨소프트의 콘텐츠를 씨디네트웍스의 UCC 서비스를 통해 기술적 보완과 더불어 대규모 트래픽에도 안정적인 고화질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갖추게 되었다.

고사무열 씨디네트웍스 대표이사는 “원스톱 UCC 플랫폼은 기존 UCC의 트래픽 처리뿐 아니라, 홍보 이벤트를 위한 단기간 UCC 서비스를 고려 중이거나 UCC 사이트 구축을 원하지만 투자비 부담으로 주저하고 있는 기업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면서 “그 동안 쌓은 CDN 서비스 노하우를 토대로 보다 많은 기업의 인터넷 기반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도록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서비스 향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씨디네트웍스 개요
씨디네트웍스는 글로벌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엣지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빠른 속도, 짧은 지연 시간, 강력한 보안으로 신뢰할 수 있는 통합형 클라우드 및 엣지 컴퓨팅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전 세계 70곳 이상에 분산된 2,800여개의 글로벌 네트워크 거점에 구축된 인프라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웹 퍼포먼스 △미디어 전송 △기업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보안 △코로케이션 서비스 등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s://www.cdnetworks.com/ko/

연락처

씨디네트웍스 이민정 과장 02-3441-0505 011-9642 5986 이메일 보내기
앤디컨설팅 김유경 부장 02-6203-2291 010-9936-1722, 황정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