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 부산공장에서 고객만족도 1위 시상식

서울--(뉴스와이어)--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장 마리 위르띠제)가 10월 29일(수) 부산공장에서 CEO와 임직원들이 한 자리에 모인 가운데, 마케팅 인사이트에서 시행한 고객만족도 시상식을 가졌다. 르노삼성은 2008년 자동차 품질 기획 조사에서 7년 연속 자동차 종합 만족도 부분 1위를 차지했다.

초기 품질 / 내구 품질 / 상품성 / 영업만족도 / 서비스 만족도 / 종합 체감 만족률 등 전 부문을 석권하면서 7년 연속 1위 자리를 차지하고 각 부문별 본부 대표들에게 상을 수여하였다.

- 종합고객만족도 1위 (CSI) : CEO, 사원대표 조희국 위원장
- 초기품질만족지수 1위 (VIQ): 제조본부 신원기 부사장, 사원대표 윤관태 수석 부위원장
- 내구품질만족지수 1위 (VDQ): R&D본부 김중희 전무, 연구소사원대표 임덕환 위원장
- 영업만족도(SSQ) 및 서비스만족도(CSQ) 1위: 영업본부 박수홍 전무, 영업사원대표 최경구 위원장

차종별로는 SM3가 준중형차 부문에서 내구 품질과 초기 품질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중형차 부문에서는 SM5가 상품성과 초기 품질 항목에서, 준 대형차 부문에서는 SM7이 상품성 항목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르노삼성자동차 장 마리 위르띠제 사장은 “국내 고객들로부터 인정받은 품질을 더욱 발전시켜 세계 시장에서도 인정받는 길로 들어서겠다”는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웹사이트: https://www.renaultsamsungm.com/2017/m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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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자동차 커뮤니케이션 본부 서규억 팀장 / 이유민 사원 3707-5362 / 5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