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업계,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채용 지속

뉴스 제공
남부이에스
2008-10-30 13:12
부천--(뉴스와이어)--정부의 연이은 ‘건설회사 살리기’ 대책에도 불구하고 건설지수 하락, 도산업체 증가 등 건설경기의 침체가 지속되고 있지만 주택사업을 제외한 토목, 환경, 플랜트 직종에서 꾸준한 채용세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해외플랜트 공사는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건설인들 에게 힘든 상황에서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현재 채용을 진행하는 기업은 다음과 같다.

현대자동차그룹 현대로템㈜에서 해외 플랜트 현장 파견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환경플랜트 수처리 턴키 공사의 현장공무, 기계설치/배관, 전기/계장 시공, 수처리 프로세서이며, 관련분야 10년이상 실무 경험자로 영어 의사소통이 가능해야 지원할 수 있다. 접수는 11월 15일까지 회사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 후 채용담당자의 이메일로 접수를 하면되고, 근무는 오만 Muscat 및 서울 서초동 본사에서 하게 된다.

㈜한화건설도 국내 및 해외부문의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토목, 플랜트, 안전분야로 해당분야 경력자로 플랜트분야는 해외현장 유경험자만 지원할 수 있다. 10월 31일까지 한화건설 홈페이지 온라인 입사지원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플랜트와 안전분야는 상시채용을 진행한다.

삼천리㈜는 집단에너지 분야의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직무는 열영업, 전기영업, 발전소 운영(운전분야)이며, 해당직무 유경험자 및 업무에 관한 지식이 있는 자면 접수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11월 2일까지이며, 삼천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이밖에도 남광토건, 대우엔지니어링, 일진그룹, 계룡건설, 남양주도시공사 등 중견기업과 공기업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을 진행중에 있다.

해당기업 채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각 기업 홈페이지와 건설취업포털 콘잡(www.conjob.co.kr 대표 양승용)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부이에스 개요
(주)남부이에스는 전문취업정보를 제공하는 리쿠르팅 서비스 회사이다. 현재 운영중인 건설취업 콘잡은 2000년 6월 개설된 건설분야 전문취업사이트로 60만명의 건설인이 이용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건설전문 취업 사이트로 년간 10만명의 건설채용이 이루어지고 있고, 매일 평균 200여건의 신규채용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onjob.co.kr

연락처

콘잡 고객센터 02-568-58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