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본부, ‘세계 에이즈의 날’ 앞두고 에이즈 감염인 차별해소를 위한 TV공익광고 방영
「2007년 에이즈에 대한 지식, 태도, 신념 및 행태조사」결과, 우리나라 국민의 36.5%가 에이즈 감염인을 격리시켜야 한다고 응답하는 등 여전히 AIDS 감염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이 심각한 상황이다.
에이즈 감염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해소는 정부의 노력뿐만 아니라 국민들의 인식 개선이 중요하다는 점에서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한 이번 광고의 의미가 크다.
이번 공익광고는 에이즈 감염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동그란 원(써클)’으로 표현하고 마라톤, 야구경기장면 등을 소재로 하여 일반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장면과 메시지로 구성하였으며, 무엇보다 에이즈 감염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이 AIDS보다 더 무섭다는 메시지를 강력하게 전달코자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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