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C교육원, 부산 영남지역대상 의료관광전문가 설명회 개최
최근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서울시 부산시 대구시 등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뿐만 아니라 한국국제의료서비스협의회 한국의료관광협회 서울대학병원 건국대학병원 영남대병원 계명대 동산병원 연세대학병원한양대학병원 좋은강안병원 청심국제병원 등 종합병원과 중소규모 병원 그리고 부산롯데호텔 하나투어 아시아나항공 등 관광사업체에 이르기까지 외화 획득과 의료기관 수입원 확대라는 측면에서 적극적인 외국인 고객 환자 유치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성형수술과 건강진단에서 다양한 의료 서비스로 그 범위로 점차 확대일로에 있다.
이번 11월 15일에 실시 예정인 의료관광설명회는 항공과 해상교통 노선의 HUB로서 역할을 수행하면서 해운대 주변의 특급호텔뿐만 아니라 주변의 풍분한 관광자원을 배경으로 부산지역의 지역적 강점을 바탕으로 부산이 영남지역에서 의료관광산업의 중심지로 발돋음할 수 있는데 필요한 충분한 의료관광전문가 인력공급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이다.
의료관광전문가는 병원내부에서 일하는 영역과 병원외부에서 일하는 영역으로 구분할 수 있다. 특히, 간호사는 까다로운 의료 용어에 이미 익숙해져 있기 때문에, 조금만 더 노력하면 충분히 병원내부에서 일하는 의료관광전문가로 변모할 수 있다는 유리한 점이 많다.
병원코디네이터 병원 행정직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는 분들 또는 새로운 직업을 찾고자 하는 가정주부와 같은 분들은 서비스 마인드를 바탕으로 의료와 관광이 퓨전으로 섞여 있는 병원외부 영역에서도 할 일이 많이 기다리고 있다.
KHC교육원 임지민원장은 의료관광산업의 특성과 의료관광의 의미, 세계 주요국 의료관광산업의 동향, 의료관광산업의 미래전망, 의료관광전문가가 되기 위해 필요한 능력에 대해서 간호사 일반인 대상으로 설명할 예정이다.
전체교육과정은 6개월이며, 의료관광전문가에게 필요한 이론과 실무 뿐만 아니라, 의료관광마케팅 (해외마케팅, 온라인마케팅 포함), 의료서비스, 국제매너, 의료관광영어(외국인 환자.고객과의 대화요령, E-mail 작성 및 회신 요령, 영문 MOU 및 계약서 작성 요령 포함), 의료관광 기획 및 운영에 필요한 주요 컴퓨터 프로그램을 익혀서 6개월의 의료관광전문교육 과정을 마치면 수료생들은 의료관광전문가에게 필요한 능력을 골고루 갖추게 될 것이다.
의료관광이 의료서비스와 관광이 상호 복합적으로 구성된 일종의 퓨전(Fusion)분야이기 때문에 수강생은 매우 다양한 분야를 골고루 배워야 한다. 그렇다고 앝게 배우면 실무에 적용할 수 없으므로 폭넓고 심도있는 전문교육이 요구된다 하겠다.
KHC교육원은 의료관광분야 최고의 강사진을 모시고, 의료관광전문가가 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실무 지식과 능력을 가르치고 있을 뿐만 아니라, 6개월의 교육과정을 모두 마친 분께는 의료관광전문가과정 수료증뿐만 아니라 의료관광분야로의 취업 연계와 수료 후 Refill 교육의 혜택도 준다.
의료관광설명회에 참석을 희망하는 분들은 11월 13일(목요일)까지 전화 (051-817-8566)로 사전 예약을 해야 한다.
문의 051-817-8566
KHC교육연구소 개요
KHC는 21C 글로벌 시대를 선도하는 실력 있는 전문가를 배출하는 교육전문 기업 입니다. 1997년 창설이래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교육, 국제회의전문가교육, 컨벤션기획사 실무 교육, 서비스강사과정, 이미지컨설팅, 프레젠테이션마스터 강사과정, 웃음치료사, 의료관광 전문가, 병원임상교육, PR마케팅홍보과정 등 21C유망직종 직업능력교육 개발로 국내 최고의 능력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khckorea.com
연락처
KHC교육사업부 담당자 배영희,051-817-85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