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11월부터 승용차요일제 전자태그에 독도 이미지 및 독도사랑 문구 삽입
서울시에서는 디자인 선정을 위하여 지난 10월 2일부터 10일까지 9일간 인터넷 여론조사를 통해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였으며, 새로운 디자인의 전자태그는 11월부터 발급될 예정이다.
청정 독도의 깨끗한 이미지와 환경을 생각하는 승용차요일제의 접목으로 후손에게 물려줄 깨끗한 우리땅을 지키기 위한 승용차요일제의 취지가 더욱 공감을 얻고, 승용차요일제 참여 또한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시는 지난 10월 16일 삼성·신한 양 카드사와 승용차요일제카드 제휴 협약식을 갖고 11월 3일부터 본격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며, 승용차요일제카드에도 독도이미지와 독도사랑 문구를 삽입 발급한다.
승용차요일제카드로 자동차세를 결제시 세금의 3%에 상당하는 금액을 카드사에서 할인을 하게 되며, 운휴일 대중교통 상해보험 1억원 무료가입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맑은환경본부 친환경교통담당관 신종우 02-2115-77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