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 강덕수 회장, 노르웨이 칼 아이리크 쉐에트-페더슨 수석부총리 면담

뉴스 제공
STX 코스피 011810
2008-11-02 10:59
서울--(뉴스와이어)--STX그룹 강덕수 회장이 STX유럽(舊 아커야즈) 출범 후 처음으로 노르웨이를 방문, 현지 경영진을 직접 격려하고 노르웨이 수석 부총리를 만나는 등 적극적인 글로벌 경영활동을 펼쳤다.

지난 10월 30일부터 노르웨이를 방문중인 강덕수 회장은 31일 오슬로에서 칼 아이리크 쉐에트-페더슨(Karl Eirik Schjøtt-Pedersen) 노르웨이 수석 부총리를 면담하고 상호 관심사를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강회장은 노르웨이 경제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오프쇼어(Off-shore)등의 조선해양산업을 STX유럽의 전략산업으로 지속적으로 육성해 나가겠다는 뜻을 전했다.

칼 아이리크 수석 부총리 또한 노르웨이 정부와 STX가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가는 것에 대해 깊은 관심을 보이고, 수출보증 확대 및 연구개발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강덕수 회장은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2박 3일간 오슬로 그랜드 호텔에서 개최된 STX유럽 ‘경영진 전략 워크숍’에 직접 참석, 세계적 금융위기 후 전개되고 있는 최근의 주요 경영 이슈에 대해 논의하고, 현지 경영진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에는 STX유럽 툴스타인 달레 쉬트베이엣(Torstein Dale Sjotveit) CEO를 비롯해 STX 노르웨이 오프쇼어, STX핀란드 크루즈, STX프랑스 크루즈 등의 유럽지역 각 계열사를 비롯해 브라질, 베트남 등 전세계 야드를 책임지고 있는 주요 경영진 92명이 참석했으며, 크루즈 오프쇼어 특수선 상선 등의 각 사업분야별로 향후 경영전략 및 상호 시너지 구축 방안 등에 대해 협의했다.

웹사이트: http://www.stx.co.kr

연락처

STX 홍보팀 이성희 02-316-9772,4,5,97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