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농업기술원, 4일부터 이틀간 강촌리조트에서 ‘제47회 강원도 4-H경진대회’개최

뉴스 제공
강원도농업기술원
2008-11-02 12:39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김승경)에서는 11월 4일부터 5일까지 2일간 강촌리조트(춘천시 남산면)에서 핵심 4-H회원과 지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7회 강원도 4-H경진대회' 를 개최한다.

'행복한 나눔실천!, 더불어 사는 4-H인!'이란 주제로 개최하는 이번대회는 21C국가장래와 우리농업·농촌을 이끌어 갈 4-H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활동업적을 비교 평가하며 시상 격려하는 등 회원으로서 자긍심을 제고 시키고, 농심 함양으로 우리농촌에 대한 애착과 이해를 넓히고 이웃사랑 정신과 나눔을 실천하는 봉사 대축제로 추진된다.

주요행사로는 11월 4일 11:00시 영서고등학교 소리다리 풍물부의「설장구 춤」특별 축하공연과 개회식을 시작으로 경진행사 · 축제행사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경진행사는 학생4-H와 영농4-H로 나누어 학생들은 은공예 · 비즈공예 · 짚풀공예 · 풍선아트 · 사이버 경진 분야로 나누어 솜씨를 겨루어 보며, 영농회원들은 가정원예(실내정원 꾸미기) · 농산물패션 경진 분야에 참가한다.

축제행사로는 퓨전음악 · 타악퍼포먼스 · 시군장기자랑 등 클로버 가요제와 협동제기차기 · 훌라후프 · 청홍판뒤집기 · 굴렁쇠굴리기 등 놀이한마당이 펼쳐진다. 또한 전통음식「김치 담그기 체험」을 한 후 불우시설(연탄은행)에 전달할 계획이다.

아울러, 4-H회 활동에 헌신한 공이 큰 유공회원과 지도교사, 우수공무원, 우수기관 등 70점에 대한 국무총리 표창과 도지사 표창 등 시상이 이루어진다.

웹사이트: http://www.ares.gangwon.kr

연락처

강원도농업기술원 지원기획과 김태석 033-258-97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