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 탈출은 척추와 골반 교정이 우선

서울--(뉴스와이어)--최근에 초중고 학생 및 대다수 여성들이 바르지 못한 좌식 습관과 외부 활동량의 저하, 스트레스로 인해 비만이 되는 경우가 늘고 있다.

바르지 못한 좌식 습관은 거북목, 구부정한 허리 등으로 골반이 틀어지게 되어 엉덩이가 처지고 뱃살이 나오게 되고 다리가 휘는 미운 체형이 되게 된다. 이런 경우 일시에 근육이 뭉쳐지는 근육형 하체비만이나 살이 딱딱해지는 셀룰라이트 비만, 피하 지방이 많이 축적되는 지방형 비만이 된다. 따라서 비만을 바로 잡기 위해서는 틀어진 척추와 골반을 교정하여 지방 연소를 가속화 시켜야 한다. 그리고 근력의 균형을 잡아주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체형교정 다이어트는 단순히 체지방의 분해를 목적으로 둔 치료법이 아니라 체지방을 체내에 축적하게 된 구조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다이어트법이다. 바른 자세의 골반과 척추를 지닌 사람은 지방층에 산소가 원활히 공급되고 지방 연소가 활발히 이루어져서 살이 잘 빠지게 되고 요요 현상도 막을 수가 있다.

비유하자면 기초 공사가 부실하여 울퉁불퉁한 곳에 건물은 짓게 되면 처음에는 문짝이 일그러지고 장롱 문이 열리지 않다가 건물이 무너지는 것처럼, 건물의 기초인 골반이 틀어지면 기둥인 척추가 휘어지게 되고 사지로 연결되는 관절이 정상 범위를 벗어나게 되어 두개골 역시 어긋나게 된다.

체형교정다이어트의 목적은 골반과 척추의 변위를 바로 잡아서 근육의 균형을 맞추고 신진 대사 기능을 활성화시켜 지방 연소에 적합한 체형을 만드는데 목적이 있다. 그래서 살이 찌지 않는 체질이 되어 결국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가지게 된다. 체형 치료법을 통해서 O자 다리가 교정되고 허벅지에 튀어나온 새들백(saddle bag)이 감소하며, 쳐진 엉덩이가 힙업(hip up) 되어, 뱃살이 빠지게 된다.

미사랑한의원 권오영 원장은 “체형교정을 통한 다이어트는 단순히 한 두 곳의 마사지로 비만을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두개골, 턱관절, 골반, 무릎, 휜다리, 발바닥의 아치를 정밀하게 검진하고 진단하여 문제점을 체크하는 세심한 교정 치료로, 본인의 굳은 의지가 있다면 누구나 건강하고 아름다운 체형의 소유자가 될 수 있다”고 한다.

이젠 무조건 적게 먹고, 운동을 열심히 하는 다이어트가 아닌 피로 개선, 척추 측만증, 휜 다리를 고려한 체형 교정을 통한 다이어트를 하는 구조적 치료법이 더욱 필요한 때인 것 같다.

미사랑한의원 개요
미사랑한의원은 피부 비만 코골이 전문 한의원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misarangclinic.com

이 보도자료는 미사랑한의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