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네오텍, SBSi와 국내 최초 미디어 토털 아웃소싱 서비스 계약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인터넷 방송사 가운데 최초로 미디어 토털 아웃소싱 서비스를 적용한 사례가 선보인다. IT 인프라 및 CDN 서비스 업체인 GS네오텍(대표: 최성진, www.gsneotek.co.kr)은 최근 SBSi와 WiseN UCS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고 SBSi의 미디어 서비스에 대한 토털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GS네오텍에서 최근 출시한 WiseN UCS는 전문적이고 통합적인 IT 아웃소싱 서비스로,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인 CDN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 전송 네트워크인 ADN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토털 IT 아웃소싱 서비스이며, 이를 통해 고객은 보다 효율적으로 IT 인프라를 운영할 수 있게 된다.

SBSi는 WiseN UCS의 적용을 10월부터 시작, 주요 방송 콘텐츠의 다시보기, TV Live, 웹 이미지 캐싱 서비스까지 GS네오텍의 WiseN UCS를 통해 서비스하고 있다. 이번 사례는 특히 국내 최초의 인터넷 방송사 미디어 토털 아웃소싱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SBSi IT개발팀 이창주 팀장은 “GS네오텍의 WiseN UCS 서비스는 SBSi가 고민하고 있던 효율적인 운영 서비스에 대한 모든 문제점을 해결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를 계기로 가입자들에게 더욱 안정적인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GS네오텍의 이철 담당은 “인터넷 방송사의 미디어 토털 아웃소싱이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만큼, 원활한 콘텐츠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GS네오텍은 이번 사업을 통해 토털 IT 아웃소싱 업체로의 성장을 가속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GS네오텍 개요
GS네오텍은 1974년 창사이래 30여 년간 정보통신, 전기전력, 설비환경 분야에서 설계 및 시공, 운영 등의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기업이다. 현재 GS네오텍은 CDN, IP 텔레포니, 네트워크 통합 등의 사업에서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고객 비즈니스 수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sneotek.co.kr

연락처

GS네오텍 이형근 과장 02-2630-5160
리턴커뮤니케이션즈 임선주 과장 02-3454-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