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듀, 2009 HRD 프리뷰 포럼 개최

뉴스 제공
멀티캠퍼스 코스피 067280
2008-11-03 16:40
서울--(뉴스와이어)--이러닝 전문기업 크레듀(www.credu.com 대표 김영순)는 3일 중구 순화동 크레듀 순화홀에서 ‘새로운 도약을 위한 창조적 HRD’라는 주제로 2009 HRD 프리뷰 포럼을 개최했다. 크레듀는 내년도 인적자원개발 트렌드와 주요 이슈를 제시함으로써 기업 고객들의 내년도 교육 계획 수립을 돕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포럼은 총 4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1부에서는 중앙일보 이어령 고문이 ‘상상력이 숨쉬는 창조적 지성’이라는 주제로 강의하였는데 이 날 이어령 고문은 관심, 관찰, 관계에 집중함으로써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다고 역설하였다.

2부에서는 크레듀 마케팅지원팀 김세종 팀장이 ‘글로벌 경영을 위한 HRD 2.0’이라는 주제의 강의를 통해 웹2.0처럼 ‘이러닝2.0’의 개념을 들어 원하는 정보를 즉시 얻을 수 있게 도와주는 비형식 학습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3부에서는 한국양궁협회 서거원 전무가 ‘25년의 세계 정상, 따뜻한 독종의 Winning Secret’이라는 주제로 한국 양궁이 세계 정상을 지킨 데에는 이기는 조직의 창조적 리더십이 뒷받침 되었음을 설명했다.

특히 4부에서는 실제 국내 인적자원개발 프로그램이 잘 운영되고 있는 기업과 공공기관의 사례발표가 이어졌다. 삼성인력개발원 김재환 상무와 국민은행 신제구 박사는 각각 2009년 HR 전략과 우수사례를 발표했으며, 공공기관으로는 울산시청 정병규 팀장이 지자체 고위 공무원 리더십 교육 사례를 발표했다.

이번 포럼에는 국내 주요 기업 및 공공기관의 300여 교육 담당자가 참석하여, 크레듀 HRD 포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크레듀는 매년 ‘HRD Preview’포럼을 개최하고 있으며, 이 행사는 교육담당자들 사이의 정보 및 인맥 교류의 장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멀티캠퍼스 개요
멀티캠퍼스는 삼성그룹 교육계열사이자 삼성HR전문기업이다. 대기업은 물론 공기업과 중소기업 등 기업에 취직한 임직원들의 온/오프라인 교육사업을 진행하며, 외국어말하기평가인 OPIc의 주관사이기도 하다.

웹사이트: http://www.credu.com

연락처

크레듀 경영지원팀 홍보담당 박선화 사원 02-6262-9322 016-701-30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