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4에서 만든 진짜 인터넷114, ‘114.co.kr’ 오픈

뉴스 제공
케이티아이에스 코스피 058860
2008-11-03 18:32
서울--(뉴스와이어)--“전화번호에서 지도/교통, 지역정보까지 한번에 OK”

대한민국 대표 생활정보제공서비스, 114안내서비스를 운영하는 한국인포서비스㈜(KOIS, 대표이사 이상호)는 오는 11월4일, 전화번호 검색은 물론 지도, 교통, 맛집 등 지역생활정보까지 한번에 볼 수 있는 ‘인터넷114(www.114.co.kr)’사이트를 정식 오픈한다.

2001년 KT에서 114서비스가 분사되면서 114를 이용하는 고객님께 감사하고, 114상담원들의 노고를 격려해 보다 나은 서비스를 만드는 계기로 삼고자 시작한 ‘114의날’은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게 되었다.

한국인포서비스㈜는 이번 ‘114의날’을 맞이하여, ‘인터넷114’서비스를 오픈하여 온라인을 통한 생활정보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으며, 114와 함께 온/오프라인 연계로 대한민국 대표 생활정보제공 전문기업 이미지를 굳혀 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인터넷114’는 국내 최대의 KT 전화번호 DB를 기반으로 인터넷 접속 회선의 고유주소(IP)를 파악해 별도 지역명 입력없이 업종, 상호 등을 검색창에 입력하면 자동으로 이용자 인근 지역의 검색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이다. 또한 매일 2회씩 최신자료를 업데이트 하여 정확도 높은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 기존 검색방식과 달리 한 차원 높은 정보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메인화면에 이용자 접속 지역의 지도가 표출되어 쉽게 주변 지역을 검색할 수 있으며, 해당 지역 광고주 정보를 볼 수 있어 지역에 기반을 둔 중소규모 업체에 효과적인 광고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114 안내호 통계와 인터넷 조회수를 조합하여 업종별, 지역별 업체 순위정보를 제공, 세계 최초의 온/오프라인 통합 랭킹정보 ‘114랭킹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수많은 검색결과 중에서 옥석을 가리는 객관적인 선택기준으로 활용하며, 유료회원 사업자는 마케팅 활동에 필요한 상세 데이터를 얻을 수 있게 된다.

이 밖에도 검색결과에서 바로 업체를 찾아갈 수 있는 빠른 길 찾기 기능과 실시간 교통정보, 버스/지하철 노선정보, 날씨정보, 병원정보, 학원정보 등 풍부한 생활정보와 지역지식인, 해피블로그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하게 된다.

한국인포서비스㈜ 관계자에 따르면 “114안내서비스는 일 평균 250만여건 정도의 번호안내를 진행하고 있으며, 늘어나는 핸드폰 사용자의 편의증대를 위해 안내 받은 번호를 SMS로도 전송 받을 수 있는 ‘114간접연결서비스’, 안내 받은 곳의 유용한 정보를 이미지나 문자로 전송 받을 수 있는 ‘114BIZ서비스’등 업그레이드 된 114서비스를 제공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기반사업인 114번호안내서비스와 함께 온라인 지역생활정보에 기초한 ‘인터넷114’ 서비스를 개시, 변화하는 114서비스로 더욱 편리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인포서비스㈜는 이번 ‘114의날’을 기념하고, ‘인터넷114’ 사이트 오픈을 축하하는 고객감사 이벤트를 아래와 같이 진행한다.

■ 첫째,“114 로고를 찾으면 경품이 펑펑”이벤트로 ‘인터넷114’ 사이트를 방문해 정보를 찾아보고 114 로고를 찾으면 삼성 넷북, 2세대 iPod touch, 닌텐도 wii 등의 푸짐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114명에게 전달한다. (참여 기간 : 2008년 11월 4일 ~ 12월 15일)

■ 두번째, “114, 우리동네 일.지.매(일일사 지역정보 매니아)” 이벤트로 블로그를 개설하여 우리동네 맛집, 볼꺼리 등을 소개하면 추천 수에 따라 우수 블로거로 선정, 매달 2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한다. (참여 기간 : 2008년 11월 20일 ~ 12월 20일)

■ 세번째, “인터넷114, 114광고비가 무료” 이벤트로 ‘인터넷114’ 사이트에 사업자 회원으로 가입하고 업체 정보를 입력하면 한 달간 무료로 광고를 게재해 주는 이벤트로 지역기반 중소상공인에게 새로운 형식의 광고 홍보 수단을 접할 기회를 제공해 준다. (참여 기간 : 2008년 11월 4일 ~ 12월 15일)

이번‘114의날’을 즈음하여, 한국인포서비스㈜ 이상호 대표이사는“항상 114서비스를 깊은 관심과 사랑으로 이용해 주셔서 감사하며, 앞으로도 고객중심 생활정보제공 전문기업으로 고객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 개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터넷114(114.co.kr) 서비스는 현재 시범운영 중에 있으며, 11월4일부터 정식서비스 된다.

케이티아이에스 개요
ktis는 KT의 주력계열사로서 고객만족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는 마케팅 전문기업입니다. 기업이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광고에서부터 유통, 고객 만족 서비스 등이 필요한데, ktis는 이러한 각 분야의 솔루션과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업 영역(고객서비스 : 서비스 상담, AS/CRM/예약/민원센터, 114번호안내, 고객서비스 센터 솔루션 사업, 유통 및 서비스 전문인력 공급, 광고사업 : 114 우선번호안내, 모바일 광고, 지역광고 사업, 유통사업 : KT상품 → 품목 및 시장 다변화, U-Healthcare 등 신사업 공동 마케팅)

http://www.114.co.kr

웹사이트: http://www.ktis.co.kr

연락처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는 한국인포서비스㈜ 홍보담당자에게 주시기 바랍니다.
이유행 (tel 02-3215-2031, e-mail 이메일 보내기 )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