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의 연관성을 보여주는 신개념 검색 서비스 등장… 솔트룩스 ‘아울림’ 공개

뉴스 제공
솔트룩스 코스닥 304100
2008-11-04 09:36
서울--(뉴스와이어)--기업용 솔루션에서 빛을 발하고 있는 솔트룩스의 검색기술이 11월 3일 대중에게 공개된다.

솔트룩스(대표 이경일, www.saltlux.com)는 시맨틱 웹과 정보 마이닝 기술이 결합된 신개념 검색 서비스 ‘아울림(www.owlim.com)’의 Open Beta Service 실시를 30일 알렸다. 지난 7월부터 closed beta Service를 시작한 아울림은 시맨틱 기술이 적용되고 시각화 된 검색결과를 보여준다는 것이 입소문을 타며 업계는 물론 고객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아울림은 검색결과를 많이만 찾아주는 것이 아닌 “복잡한 정보간의 관계를 분석하고 연결하여 보여줌으로써 사용자가 검색결과를 이해하는 시간을 줄이고 정보의 활용성을 높인다”는 것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 아울림은 토픽을 키워드의 집합으로 묶어 정보간의 관계와 중요도 전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시각화 해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사용자의 이해를 돕는다.

시간의 흐름과 관계도에 따라 정보의 흐름을 알 수 있으며, 검색결과를 8개의 다각화된 관점으로 정보를 바라봄으로써 사용자가 새로운 이해와 해석, 인지가 가능하도록 해 정보를 보는 시야를 넓힐 수 있다는 것은 아울림의 큰 특징이다. 예를 들어 '빅뱅'을 검색하면 과학분야에서는 '우주대폭발', 경제에서는 '국제금융', 연예에서는 “대성”과 같이 사용자 관심에 따라 토픽간의 네트워크를 구축해 새로운 정보 관계를 보여준다.

아이콘을 클릭할 경우 연관정보를 보여주며, 토픽에 대해 RSS 생성하여 원하는 정보를 받아 봄으로써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한 시간을 최소화하며, 정보의 활용도를 높이는 것 또한 아울림의 큰 매력이다.

이번 서비스를 총괄한 솔트룩스의 안태성 부장은 “익숙하지 않은 UI지만 Close Beta Service를 체험한 많은 사람들이 신선하고 혁신적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고객들이 기존의 검색보다 더욱 가치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아울림: http://www.owlim.com

웹사이트: http://www.saltlux.com

연락처

솔트룩스 02-3402-00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