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국내 IPTV 최초 인터랙티브 광고 개시
IPTV의 인터랙티브 광고는 기존 TV광고가 가진 일방향성의 한계를 뛰어넘어 시청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또 광고주들 입장에서는 시청자들의 참여를 통해 반응도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앞으로 광고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선을 보인 삼성전자 기업PR ‘또 하나의 가족' 캠페인은 TV를 통해 방송됐거나 방송중인 ‘할머니의 손맛’, ‘훈이네 올림픽’, ‘게임 나라 훈이’ 등 3편의 에피소드 중 인상 깊은 1편을 뽑는 이벤트로 진행된다. 기아차 ‘Sing a Soul’은 쏘울에 관한 다양한 퀴즈 이벤트를 통해 시청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한다.
브로드앤TV 시청자들은 VOD 프로그램 다운로드 중에 제공되는 광고나 홈메뉴를 통해 만난 삼성전자와 기아차의 광고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해당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당첨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11월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 삼성전자는 당첨자에게 파브TV,하우젠버블 드럼세탁기,MP3플레이어 옙 등을 주고 기아차는 '맥북(MacBook)'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한편 IPTV에서 인터랙티브 광고를 노출하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로 볼 수 있다. 우선 기존 광고와 연동한 쌍방향 팝업 광고가 있다. 브로드앤TV 시청자가 VOD프로그램을 선택하면 로딩하는 시간동안 광고가 방영된다. 이때 화면 왼쪽 상단에 트리거(바로가기) 광고가 노출되고 이를 선택하면 해당 상품에 대한 이벤트 광고로 넘어가게 된다.
두번째는 홈 화면형 인터랙티브 팝업이다. 브로드앤TV의 홈 화면 메뉴에서 이벤트 팝업을 노출하는 방식이다.
세번째는 입점형 광고주 전용페이지(DAL)이다. 브로드앤TV의 메뉴 중 ‘TV&브랜드’에 입점한 광고를 시청자가 선택하는 경우이다.
김진하 SK브로드밴드 부사장은 “브로드앤TV가 인터랙티브 광고를 개시함으로써 일방향성의 1.0에서 상호 소통의 2.0 광고의 새장을 열었다. 앞으로 인터랙티브 광고가 광고시장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K브로드밴드 개요
1997년 100년여의 독점체계를 유지해 온 국내 시내전화 시장에 경쟁시대의 개막을 알리며 제 2 시내전화 회사로 출범하여 세계최초 ADSL 상용화, 국내 최초 초고속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시작으로 오늘날 대한민국 IT강국으로 부상하는데 공헌을 해왔다. 2008년, 유무선, 미디어 컨버전스 시대를 이끌 SK브로드밴드로 새롭게 태어나 브로드밴드 기반의 컨버전스 트렌드를 창조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broadband.com
연락처
SK브로드밴드 CR본부 홍보팀 변현명 과장 02-6266-4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