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글로벌 IB 로스차일드와 손잡는다

뉴스 제공
삼성증권 코스피 016360
2008-11-05 11:00
서울--(뉴스와이어)--삼성증권(사장 박준현)이 세계적 투자은행인 영국 로스차일드(Rothschild)와 손을 잡고 국제 IB부문의 공격적 영업에 나선다.

삼성증권은 5일 장충동 호텔신라에서 박준현 사장과 로스차일드 사이먼 린넷(Simon Linnet) 부회장(Vice Chairman)이 참석한 가운데 전략적 제휴 체결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계기로, 양사는 국내 기업의 해외 인수 와 지분 투자 및 해외 기업의 국내 기업 지분 투자 등 국경 간(Cross border) M&A 딜 기회를 공동으로 발굴하고, 상호 고객 풀 노하우 를 공유하는 등 협력 관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로스차일드는 1811년 영국에서 설립된 투자은행으로, 현재 32개국에 총 2000명 이상의 글로벌 인력을 보유 중이다. 지난해 유럽에서 105건의 M&A를 주관하며 유럽 리그 테이블 1위를 차지했으며, 전 세계 M&A 리그에서는 7위를 기록하는 등 M&A부문에서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삼성증권 박준현 사장은, “M&A 부문에서 탁월한 역량을 가진 글로벌 IB와 전략적 제휴를 맺음으로써, 국내 시장은 물론 현재 홍콩에 구축 중인 IB 전문 거점의 역량 강화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 밝혔다.

삼성증권은 현재 홍콩에서 기업금융(ECM, M&A), PI(자기자본 투자)등의 사업을 강화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현지 셋업 작업을 진행중이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2007년 삼성증권이 국내 최초의 크로스 보더 M&A인 휠라 코리아의 글로벌 비즈니스 인수를 완벽하게 마무리 하면서, 당시 매도자 측 주관사였던 로스차일드에 강한 인상을 남긴 바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삼성증권 리서치센터에 따르면, 최근 미국의 금융 위기로 경쟁 업체들이 도산위기에 놓이면서 IT,자동차 산업 등에서 한국 기업의 글로벌 기업 M&A기회가 크게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삼성증권 개요
삼성증권은 증권중개 및 자산관리, 기업금융과 자금운용에 이르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종합 금융투자회사입니다. 개인투자자에게는 한발 앞선 상품과 Solution으로 맞춤 자산관리 서비스를, 기관투자자에게는 차별화된 리서치와 IT역량을 바탕으로 최고의 Brokerage Service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수한 딜 경험과 네트워크는 기업의 재무적인 total solution을 제공할 수 있는 국내 최고 house bank로서의 자랑입니다. 특히, NCSI(국가고객만족지수),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등 국내 3대 고객만족 조사에서 모두 증권부문 1위에 연속 오름으로써 삼성증권만의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역량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pop.com

연락처

삼성증권 홍보파트 언론홍보담당 황윤정 주임 02-2020-8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