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C교육원, 제52기 병원코디네이터 수료식 개최
수료식에서 학생들은 그 동안 배운 것을 총정리해서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했으며, 고객 응대에 대한 상황 연습, 그리고 임지민원장의 축사, 수료생끼리의 소감 발표, 수료식 축하 케이크 시식, 수료증 전달식과 기념사진 촬영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임지민원장은 축사를 통해서 수료생들이 열심히 수업에 참여했던 점에 감사했고, 앞으로도 수료생과 깊은 유대관계를 희망했다. 그리고 수료생의 병원취업과 진로상담에 대해서 꾸준한 관심을 약속했다. 수료생은 병원에서 원장과 환자, 환자와 직원, 원장과 직원의 관계를 원활하게 조정하고 병원의 이미지 향상과 수익 증대에 기여하는 역할을 맡을 수 있는 전문가로 새출발했다.
KHC교육원의 병원코디네이터양성 일반과정은 10주로 진행되고 평일반(오후 7시 30분에서 10시까지)과 주말반(오후 1시에서 오후6시까지)으로 나뉘어져 있고 총 50시간을 이수해야 한다. 최근 병원의 병원코디네이터 수요 급증에 따라서 11월 10일 일주일 단기과정도 개강할 예정이다.
병원코디네이터 교육과정을 좀 더 자세히 소개하면 병원코디네이터의 역할과 자질 과목에서는 의료서비스의 변화와 병원코디네이터의 역할, 의료서비스 마인드 함양, 병원코디네이터의 이미지 전략을 배운다. 병원 고객만족 경영과 고객 관리 분석 과목에서는 병원 고객만족 경영 이론, 고객관계관리(CRM)을 통한 내부외부 고객 관리 분석, 고객 유형에 따른 차별화 서비스 방법을 습득한다.
병원 리셉션코디네이터 실무를 배우는데, 이 과목에서는 병원 서비스 실천 행동 매너 관리, 병원 리셉션 실무 및 챠트 관리 중요성과 SKill, MOT분석을 통한 업무 프로세스 설계 작업, 의료 세무회계 실무, 의료 보험 실무를 익힌다. 이외에 상담 커뮤니케이션 이론 및 Skill, DISC를 통한 인간행동유형분석 및 워크샵, 불만고객응대기법 및 충성고객 창출 기법, 병원코디실무 : 교육 연극 T.I.E을 배우며, 병원 기획코디네이터 실무에서는 병원 기획홍보 이론, 병원 광고 실무론, 의료서비스마케팅 이론 및 전략 수립, 병원 모니터링를 통한 CS 경영 사례 연구, 병원 조직 개선을 위한 Team Building, 병원코디네이터의 환경 변화에 따른 Leadership을 배운다. 병원코디네이터 역할 실무에서는 치과, 한의원, 비만클리닉, 성형외과, 피부과 등으로 세분화해서 각 병원별 병원코디네이터 역할 및 업무 프로세스 설계를 배운다. KHC교육원은 수료생에게는 수료증뿐만 아니라 취업 연계,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 자격시험 응시기회 그리고 수료생만을 위한 특별 Refill 교육기회를 부여한다는 점에서 차별화되어 있다.
병원코디네이터의 교육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홈페이지 (http://www.khckorea.com)에서 보다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전화 (051-817-8566) 문의도 환영한다.
KHC교육연구소 개요
KHC는 21C 글로벌 시대를 선도하는 실력 있는 전문가를 배출하는 교육전문 기업 입니다. 1997년 창설이래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교육, 국제회의전문가교육, 컨벤션기획사 실무 교육, 서비스강사과정, 이미지컨설팅, 프레젠테이션마스터 강사과정, 웃음치료사, 의료관광 전문가, 병원임상교육, PR마케팅홍보과정 등 21C유망직종 직업능력교육 개발로 국내 최고의 능력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khckorea.com
연락처
KHC교육사업부 담당자 배영희,051-817-85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