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 네트웍스 코리아, 엔터프라이즈 기업을 위한 파이어패스 솔루션 출시

뉴스 제공
F5 네트웍스
2008-11-06 09:35
서울--(뉴스와이어)--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킹(Application Delivery Networking: ADN) 분야의 글로벌 리더 업체인 F5 네트웍스 코리아(지사장 남덕우, www.f5networks.co.kr, 이하 F5)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파이어패스 SSL VPN 솔루션의 새로운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로이 출시한 파이어패스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기업들은 직원들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외부 접근을 관리함과 동시에 지속적인 모바일 사용자 연결과 HIPAA, PCI 및 GLBA와 같은 엄격한 컴플라이언스 요구를 충족할 수 있게 됐다.

인포네틱스 리서치의 제프 윌슨 최고 분석가는 “모바일 근무자에 대한 보안과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있어 핵심은 기업 정보에 유연하고 손쉽게 접근하는 것이다.” 라며, “모든 상황에 맞는 단일의 접근 정책이란 존재하지 않기에 기업들은 고객들에게 특수한 정책 및 접근 요구에 맞춘 템플릿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하며, 필요에 따라 그 템플릿을 수정할 수 있는 유연성 또한 발휘할 수 있어야 한다. 이것은 특히 진화하는 기업 관리 및 컴플라이언스 규제에 있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이제 기업들은 업계 최초로 AD(Active Directory) 그룹 정책을 도메인이 아닌, 엔드포인트까지 확장할 수 있도록 미리 정의된 템플릿과 윈도우 그룹 정책 제공으로 컴플라이언스 충족과 손쉬운 관리를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파이어패스는 모바일 사용자들에게 아이폰이나 윈도우 모바일 핸드셋과 같은 인기 있는 모바일 장치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개선된 기능을 제공하기도 한다. 아이폰 사용자들은 파이어패스와 액티브싱크(ActiveSync) 프로토콜을 통해 이메일, 캘린더, 및 연락처를 직접 회사의 익스체인지 서버로 동기화할 수 있다.

비영리 헬스케어 시스템인 서던 일리노이 헬스케어 정보 보안 및 컴퓨터 오퍼레이션 부서의 세바스찬 설리번 매니저는 “파이어패스는 성능 개선을 이룬 것은 물론이고, 사용자들에게 애플리케이션 성능의 한계 또는 특정 클라이언트 장비에 대한 접근 없이도 보안 접근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파이어패스는 SSL VPN 보안 접근 솔루션으로 기업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 및 정보에 대해 브라우저 기반의 접근을 제공한다. 파이어패스는 기업 정보에 접근하는 모든 장치들이 그 회사의 개별적인 보안 표준에 적합하도록 보장한다.

새로운 파이어패스 솔루션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

l 확장되고 개선된 정책 집행과 신뢰할 수 없는 장치에 대한 보안 윈도우 그룹 정책 집행과 함께 파이어패스의 비주얼 폴리시 에디터(Visual Policy Editor)는 네트워크 관리자가 기업 리소스에 접근하는 모든 권한을 부여 받은 사용자들에게 인증, 암호화, 정책 기반의 접근을 손쉽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그룹 정책들은 기업의 AD 도메인의 일부가 아닌, 파이어패스의 특수한 기능으로 추진된다. 이것은 엔터프라이즈 기업에서 로밍 랩톱 사용자, 지점 장치, 간이 사무소를 포함해 AD의 일부로서가 아닌 원거리 장치를 모두 아우르는 정책을 적용할 수 있는 지속적인 방법론을 제공한다. 또 고객들이 기존 인프라와 손쉽게 연동할 수 있도록 해준다. 파이어패스는 이제 PCI, HIPAA 및 GLBA등을 위한 선택적인 그룹 정책 실행 템플릿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l 애플리케이션과 클라이언트 접근을 위한 가장 폭넓은 지원 파이어패스는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맥과 리눅스 환경을 위한 개선된 지원을 포함해 애플리케이션과 클라이언트를 위한 지원을 확대해왔다. 파이어패스는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내에서 모든 IP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접근을 지원해왔으며, IPsec 제품에 비해 안정성 높은 SSL VPN 네트워크 접근을 위해 가장 폭 넓은 다수의 플랫폼 지원한다.

l 모바일 유저를 위한 편리하고 안정성 높은 접근 파이어패스는 아이폰, 윈도우 모바일 클라이언트와 같이 증가하고 있는 엔드유저 장치들을 지원해 사용자들이 어디서든 비즈니스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준다. 기업들은 모바일 및 원거리 사용자들을 위한 기업 자료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킴으로써 전통적인 기업의 범위를 넘어 애플리케이션 접근을 확장할 수 있게 됐다.

F5 네트웍스 코리아의 남덕우 지사장은 “비즈니스,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요구에 대한 안정적인 접근을 제공해야 하는 문제는 많은 기업들에게 IPsec 대안을 넘어 SSL VPN 솔루션을 도입하도록 고무시켰다.”라며, “오늘날 기업들은 원거리 사용자뿐 아니라 LAN 상의 사용자의 요구까지 모든 종류의 유선 또는 무선 연결을 지원할 수 있어야 한다. F5는 파이어패스로 기업 고객들이 다양한 사용자들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정책 기반의 접근을 통해 직원들에게 성능이나 편리성을 저해하지 않으면서 안전하게 기업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유연성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제품 이용

파이어패스 SSL VPN 솔루션의 새로운 버전이 본격적으로 출시됐다. 기존 F5 고객들은 현재 파이어패스 유지 계약과 하드웨어 플랫폼으로 이 보도자료에 기술된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그룹 정책” 기능은 포함된 템플릿과 함께 추가되는 라이센스로 가능하다. 파이어패스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www.f5.com/products/firepass/ 를 방문하면 얻을 수 있다.

F5 네트웍스

F5 네트웍스(이하 F5)는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킹(Application Delivery Networking, ADN)의 선구자이며 현재 전세계적으로 최고의 시장 점유율 자랑하는 ADN 업계의 강력한 리더이다. F5는 모든 기업들이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안정적이고 빠르며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오픈 API(iControl) 기능을 통해 보다 인텔리전트한 네트워크 구성을 지원하며 직관적인 모니터링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네트워크 관리자가 더욱 용이하게 네트워크를 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F5 제품군들은 웹방화벽, 램캐시, 웹압축 등의 L7 기능들을 단일 플랫폼에서 구현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의 복잡한 네트워크 구성을 단순화해 관리성 증대는 물론 다양한 L7 기술을 통해 최적의 네트워크 환경을 실현할 수 있도록 했다. 전 세계적으로 16,000개 이상의 조직과 서비스 제공 업체들이 F5의 솔루션을 사용해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다. F5는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더 자세한 정보는 www.f5.com을 참고하면 된다.

F5 네트웍스 개요
F5 네트웍스 (NASDAQ: FFOV)는 하나로 연결된 세상이 보다 원활히 소통할 수 있도록 만드는 글로벌 기업이다. F5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모바일 트래픽, 이메일, 음성, 데이터 파일을 통해 발생하는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하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서버의 가용성을 높일 수 있다. 이미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들과 통신사, 정부기관 그리고 수많은 소비재 기업들이 F5의 지능형 서비스 프레임워크(Intelligent Services Framework)를 도입하여 확실한 보안과, 고가용성의 애플리케이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f5networks.co.kr 에서 구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f5.com

연락처

F5 네트웍스 코리아 장대욱 팀장 02-6000-6782
PR대행사 샤우트 코리아 홍승재, 정유진 02-6250-9890 이메일 보내기